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국민연금 ‘크레딧’ 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Daily~/알뜰정보

국민연금 ‘크레딧’ 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Moobee79 2020. 5. 30. 14:48
반응형

국민연금크레딧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크레딧제도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제도라 함은 ‘일상생활을 꾸려나가던 노령에 달하거나 퇴직하게 되거나 뜻하지 않은 사고나 질병 때문에 재해를 입게 되거나 사망 등으로 가족의 생계유지가 어렵게 경우에 국가가 책임을 지고 평생 동안 일정액의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는 제도’인데요. (가입대상은 18 이상 60 미만의 모든 국민임.) 국민연금제도가 필요한 이유로는 노령인구의 급속한 증가, 자녀의존으로부터 스스로 노후대비 준비, 각종 재해로 인한 본인과 부양가족의 생계안정 대책마련, 퇴직일시금제도의 노후생계보장기능 미흡 보완 등을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행위에 대한 보상으로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하는 크레딧 제도가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면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늘어나 수령액이 증가합니다.

 

국민연금 제도가 성숙함에도 불구하고 청년층의 늦은 사회진출출산 양육에 따른 여성의 경력단절 으로 인해 충분한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때문에 충분한 급여 확보를 위한 가입기간 확대를 위한 크레딧 제도와 같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외국의 경우에도 다양한 크레딧 제도를 활성화하여 연금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소 가입기간을 채우지 못했다면크레딧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노령연금 수급권을 취득한 때나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받아 노령연금 수급권을 취득할 있는 경우에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실업크레딧
퇴사 이후 국민연금 납부가 어려운 상황에 납부 공백을 없앨 있는 제도입니다. 연금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하고 기간을 가입기간으로 추가 산입하는 것으로, 본인이 보험료 25%, 국가가 나머지 75% 지원합니다.
구직급여를 받게 되는 18 이상 60 미만 실직자로 1개월 이상 보험료를 납부한 이력이 있다면 활용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부 기준은 실직 3개월 평균 소득의 50% 해당하는 소득을 기준으로 하며, 최대 70 원까지 인정합니다. , 일정 수준 이상의 재산 보유자나 고소득자는 불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군복무크레딧
2008 이후 입대해 병역의 의무를 이행했다면, 6개월의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인정해 주는 제도입니다. 현역병은 물론 전환복무자, 상근예비역, 사회복무요원국제협력봉사요원, 공익근무요원도 가능합니다.
, 군복무 기간 전부 또는 일부기간이 공무원연금법 또는 군인연금법  다른 공적연금 기간에 산입되는 경우에는 국민연금 가입기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국민연금 가입자가 2008 이후 둘째 이상의 자녀를 얻은 경우에도 가입기간을 추가로 인정해줍니다. 법률상 혼인 출생한 자녀뿐 아니라 인지된 출생자, 양자, 양아버지나 새아버지의 성과 본을 따르는 양자입양된 자녀 모두 인정됩니다.
자녀 수에 따라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추산하는데요자녀가 2명이 되면 12개월을 추가하고, 3 이상인 경우에는 12개월에 2자녀를 초과하는 1명마다 18개월이 추가됩니다. 출산 크레딧이 인정되는 기간은 최대 50개월이에요.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 홈페이지(https://www.nps.or.kr/) 통해 확인할 있으며국번 없이 1355 전화하여 문의할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8만명 확대 (5월부터)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및 대상 (6.1~7.20까지)

마스크 5부제 폐지 (6월부터)

홍콩 보안법이란? 한번 알아볼까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수령액 나는 얼마 받을까?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잠자는 국세환급금 1434억)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열풍!!!

공인인증서 폐지, 21년 만에 폐지

2020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부산 초중고생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씩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이사한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

2020자녀장려금 자격조회 신청자격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월 18일부터 (5부제 적용)

5월 18일부터 모든 가족·동거인 마스크 대리구매 가능

특고·자영업 최대 150만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6월 1일~7월 20일까지)

서울시 경기도, 초중고 1인 10만 원 식재료 꾸러미 '농협몰' 포인트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fishbowl' 금붕어 테스트로 스마트폰·노트북·컴퓨터 성능 확인하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요일제 폐지

국세청 홈택스 _ 종합소득세 신고용 4대 사회보험료 납부 내역 확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kr)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월 11일부터 신청)

주택구입자금 대출(디딤돌)과 전세자금 대출(버팀목)의 금리 인하

코로나19 무급휴직 지원금 (32만명 최대 150만원씩)

영화 기생충의 '짜파구리' 컵라면으로 글로벌 출시

수도권 청약 1순위 거주기간 2년 / 재당첨 제한 10년

‘연금복권 720+’ 출시 (1등 실수령액 20년간 월 700만원 지급)

보험 해약 똑똑하게 하는 법 - 보험 해약 대신 선택할 수 있는 방법 7가지

춘곤증 해결사 ‘비타민C가 풍부한 돌나물’

봄날, 춘곤증 대처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