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마스크 5부제 폐지 (6월부터) 본문

Daily~/알뜰정보

마스크 5부제 폐지 (6월부터)

Moobee79 2020. 5. 30. 01:12
반응형

마스크 5부제 폐지 (6월부터)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마스크 5부제 폐지 (6월부터)’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마스크 사려고 약국 앞에 길게 줄서는 일은 거의 없어졌죠. 요일 별로 마스크 사는 공적 마스크 5부제가 폐지됩니다. 6 1 그러니까 다음주 월요일부터 폐지가 됩니다. 이때부터는 출생 연도와 상관없이 언제든 공적 마스크를 있게 됩니다. 다만 중복 구매를 막기 위해 신분증과 서류 제출 절차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요일제만 없어지는 겁니다. 또한 18 이하 ·· 학생 등의 마스크 구매 수량을 5개로 확대하는 공적 마스크 제도를 개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9 이번 개선조치는 국민의 협조와 배려로 마스크 수요가 안정화되고 생산량이 점차 증대되면서 수급 상황이 원활해짐에 따라 관계 부처 협의 등을 거쳐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공평한 구매를 위한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제도는 계속 유지될 예정입니다.

 

 

마스크 구매 편의성 제고 위해 요일별 구매 마스크 5부제가 폐지

 

공적 마스크 요일별 구매 5부제가 6 1일부로 폐지됩니다. 지금까지는 출생연도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있었으나 6 1일부터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직접 또는 대리 구매할 있습니다. 요일별 구매 5부제는 줄서기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행했으나, 현재는 공적 마스크가 약국 등에 원활하게 공급됨에 따라 이를 해제하게 됐습니다.

 

공평한 구매를 위해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 제도는 계속 유지됩니다. 구매방법은 종전과 같이 본인을 증명할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한 번에 또는 요일을 나누어 구매할 있습니다. 아울러, 대리구매 시에는 대리구매자와 대리구매 대상자를 확인할 있는 서류를 갖춰 판매처에 방문하면 됩니다.

 

 

학생의 안심 등교 위해 18 이하 마스크 구매량 3→5개로 확대

 

18 이하(2002 이후 출생자) ·· 학생, 유치원생 등은 6 1일부터 공적 마스크를 ‘1주일에 5구입할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등교 수업에 맞춰 학생들이 안심하고 수업을 받을 있도록 것으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경우 18 이하를 증명할 있는 공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됩니다. 중복 구매확인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본격적 더위 대비 수술용 마스크 생산·공급 확대 지원

 

수술용(덴탈) 마스크 생산량을 2 이상 확대하고 수입을 지원합니다. 동안 수술용 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에 비해 생산시설이 충분치 않고 가격 경쟁력이 낮아 생산 증대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수술용 마스크의 하루 평균 생산량은 49만개 수준(2020 4 기준)으로, 생산량 대부분은 의료인을 위해 의료기관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생산 인센티브를 확대해 증산을 유도하는 한편, 공적 의무공급 비율 조정(80% → 60%) 통해 민간부문으로의 유통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여름철에 대비해 일상생활에서 장시간 착용할 있는비말차단용 마스크유형이 신설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여름철에 편하게 사용할 있는 일반인용 마스크로, 침방울(비말)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입니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신속 허가 생산을 적극 지원해 여름철 마스크 사용에 국민 불편이 적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입니다.

 

 

마스크 민간 유통 증대 위해 공적 의무공급 80%→60% 낮춰

 

마스크 생산업자가 정부에 의무적으로 공급해야 하는 비율이 6 1일부터 생산량의 80%에서 60% 하향 조정됩니다. 최근 마스크 주간 생산량이 1억개를 넘어서고, 주간 공급량이 6000만개 이하로 유지되는 생산·공급 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마스크의 시장기능이 회복될 있도록 민간 유통 물량이 마스크 생산량의 20%에서 최대 40% 확대됩니다.

 

정부는 민간 유통 확대에 따른 마스크 수급상황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는 한편, 시장을 교란하는 매점매석 행위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처해 나갈 계획입니다.

 

K-방역 확산 촉진 위해 보건용 마스크 생산량의 10% 수출 허용

 

6 1일부터 보건용 마스크에 한해 생산량의 10% 이내에서 제한적으로 수출이 허용됩니다. 정부는 마스크가 국민에게 원활히 공급될 있도록 지난 3월부터 마스크 수출을 원칙적으로 금지해 왔으나, 해외의 코로나19 대응 공조와 K-방역 제품의 해외 진출 기회 부여 등을 위해 국내 마스크 수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수출할 있도록 지원해 나갑니다.

 

다만, 시중 민간유통 물량의 대량 수출에 따른 수급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건용 마스크 생산업자 또는 이와 수출 계약을 체결한 전문 무역상사만 수출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수술용 마스크는 환자 진료 의료 목적 사용을 위해 이번 조치에서 제외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코로나19 대비를 위해 6월부터 9 말까지 마스크 1억개를 비축할 계획입니다. 향후 마스크가 긴급하게 필요한 상황이 다시 도래할 경우에는 국내 마스크 수급이 안정화 때까지 비축물량을 활용해 국민에게 마스크를 신속하게 공급할 예정입니다.

 

 

문의: 식품의약품안전처 마스크총괄반 수급지원팀, 수출지원팀, 총괄기획팀(043-719-3316, 2731, 1329, 3702)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홍콩 보안법이란? 한번 알아볼까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수령액 나는 얼마 받을까?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잠자는 국세환급금 1434억)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열풍!!!

공인인증서 폐지, 21년 만에 폐지

2020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부산 초중고생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씩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이사한 지역에서도 사용 가능

2020자녀장려금 자격조회 신청자격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월 18일부터 (5부제 적용)

5월 18일부터 모든 가족·동거인 마스크 대리구매 가능

특고·자영업 최대 150만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6월 1일~7월 20일까지)

서울시 경기도, 초중고 1인 10만 원 식재료 꾸러미 '농협몰' 포인트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fishbowl' 금붕어 테스트로 스마트폰·노트북·컴퓨터 성능 확인하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요일제 폐지

국세청 홈택스 _ 종합소득세 신고용 4대 사회보험료 납부 내역 확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kr)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월 11일부터 신청)

주택구입자금 대출(디딤돌)과 전세자금 대출(버팀목)의 금리 인하

코로나19 무급휴직 지원금 (32만명 최대 150만원씩)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23일부터 지급

수도권 청약 1순위 거주기간 2년 / 재당첨 제한 10년

‘연금복권 720+’ 출시 (1등 실수령액 20년간 월 700만원 지급)

보험 해약 똑똑하게 하는 법 - 보험 해약 대신 선택할 수 있는 방법 7가지

춘곤증 해결사 ‘비타민C가 풍부한 돌나물’

봄날, 춘곤증 대처법

건설근로자 긴급 생활안정자금 (본인 적립금액의 50% 범위에서 최대 200만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생활안정자금 대출(융자) 어디서 신청???

코로나 취약계층 지원대상 (한시생활지원, 건강보험료 감면, 전기요금 3개월연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