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열풍!!! 본문

Daily~/기타 소식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열풍!!!

Moobee79 2020. 5. 25. 20:01
반응형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열풍!!!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열풍!!!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마트와 미국 스타벅스의 합작사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올해 여름을 맞아 진행 중인 행사가 과열 양상입니다. 스타벅스 한정판 굿즈 '서머레디백'이 인기를 얻으며 마케팅 취지와 어긋나는 사례가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서울 여의도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고객 명이 300잔의 커피 음료를 주문한 커피는 잔만 마시고 음료를 사면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서머레디백' 17개만 챙겨 떠났다고 합니다.

 

 

고객이 커피값으로 지불한 돈은 자그마치 130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잔은 본인이 마시고 나머지 음료는 매장에 남겨둔 사은품인 '서머레디백' 17개를 들고 자리를 떠났다고 합니다. 이날 매장을 방문한 손님들은 남겨진 커피를 무료로 마실 있었지만 300 절반가량은 당일 소진하지 못해 폐기 처분됐다고 합니다. ㅈㄹ이 따로 없네요. 후덜덜 합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21일부터 7 22일까지 달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계절 음료(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사은품을 주는데, 올해 사은품은 ‘서머 레디백’과 ‘서머 체어’ 선택해 받을 있습니다.

 

 

서머 레디백은 일상에서 사용할 있는 사이즈의 다용도 백으로 뒷면에 캐리어에 거치 가능한 밴드가 달려 있습니다. 색상은 그린과 핑크 2종인데요. 서머 체어는 낚시 의자같은 휴대용 의자로 오렌지색, 초록색, 하늘색 3가지로 출시됐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의자 보다는 캐리어 역할의 서머 레디백으로 몰리겠죠?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이벤트 사은품은 매년 품목이 바뀌고 물량이 한정돼 있어 스타벅스 마니아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데요. 특히 지난해 선보인 비치타월과 2018 출시한 돗자리는 품귀 현상을 보이면서 온라인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을 주고 거래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올해 사은품인 서머 레디백도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베란다나 마당, 옥상 등에서 가볍게 즐기는 ‘홈캠핑’이 유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머 레디백은 디자인이 뛰어나며 실용성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소셜미디어(SNS)에는 커피 사재기로 서머 레디백을 받았다는 후기가 공유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14잔은 가장 저렴하고 용량이 적은 3600원짜리 에스프레소로 구매하고 나머지 3잔은 6000원대 계절 음료로 구입하는 식입니다. 번에 많은 커피를 사기 위해 텀블러를 미리 준비해서 에스프레소를 담아온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68700원에 사은품을 얻을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고객 명이 커피 300잔을 주문하고 사은품만 챙긴 것도 이런 커피 사재기의 일환입니다. 고객은 주문한 커피에 "자유롭게 갖고 드시라" 취지의 메모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ㅎㅎㅎ 매장을 방문한 일부 고객들이 커피를 가져갔지만 대부분 남아 폐기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같아도 재수 없어서 먹겠습니다. !!!!

 


현재 일부 온라인 쇼핑몰이나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이 붙어 '서머레디백'이 10~20만원대에도 거래되고 있습니다. 웃돈을 붙여 되파는 것인데요. 재고가 떨어진 스타벅스 지점이 많다는 소식이 소셜미디어에 공유되며 '서머레디백' 가격이 점차 오르는 추세라고 합니다. 현재 '서머레디백' 검색을 해보니 배송비 포함 최저가 140,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https://search.shopping.naver.com/search/all.nhn?origQuery=%EC%8A%A4%ED%83%80%EB%B2%85%EC%8A%A4%20%EB%A0%88%EB%94%94%EB%B0%B1&pagingIndex=1&pagingSize=40&viewType=list&sort=rel&frm=NVSCTAB&query=%EC%8A%A4%ED%83%80%EB%B2%85%EC%8A%A4%20%EB%A0%88%EB%94%94%EB%B0%B1

 

스타벅스 레디백 : 네이버쇼핑

'스타벅스 레디백'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 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원하는 사은품이 조기 품절되면 다른 사은품을 받거나, 이마저도 품절되면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2장으로 대체되기 때문에 한동안 이 인기는 계속 갈것 같네요.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공인인증서 폐지, 21년 만에 폐지

2020년 2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부산 초중고생 교육재난지원금 10만원씩 지급

2020자녀장려금 자격조회 신청자격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월 18일부터 (5부제 적용)

5월 18일부터 모든 가족·동거인 마스크 대리구매 가능

특고·자영업 최대 150만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6월 1일~7월 20일까지)

서울시 경기도, 초중고 1인 10만 원 식재료 꾸러미 '농협몰' 포인트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fishbowl' 금붕어 테스트로 스마트폰·노트북·컴퓨터 성능 확인하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요일제 폐지

국세청 홈택스 _ 종합소득세 신고용 4대 사회보험료 납부 내역 확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kr)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월 11일부터 신청)

주택구입자금 대출(디딤돌)과 전세자금 대출(버팀목)의 금리 인하

코로나19 무급휴직 지원금 (32만명 최대 150만원씩)

영화 기생충의 '짜파구리' 컵라면으로 글로벌 출시

수도권 청약 1순위 거주기간 2년 / 재당첨 제한 10년

‘연금복권 720+’ 출시 (1등 실수령액 20년간 월 700만원 지급)

보험 해약 똑똑하게 하는 법 - 보험 해약 대신 선택할 수 있는 방법 7가지

춘곤증 해결사 ‘비타민C가 풍부한 돌나물’

봄날, 춘곤증 대처법

건설근로자 긴급 생활안정자금 (본인 적립금액의 50% 범위에서 최대 200만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