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월 18일부터 (5부제 적용) 본문

Daily~/알뜰정보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월 18일부터 (5부제 적용)

Moobee79 2020. 5. 19. 01:25
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 18일부터 (5부제 적용)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5 18일부터 (5부제 적용)’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18일부터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 신청을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받기 시작하고, 그간 온라인으로 접수해온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도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를 통한 방문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로 받으려면 18 오전 9시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는데요.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자체 홈페이지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한 별도 홈페이지로 온라인 신청도 받는다고 합니다.

 

원칙적으로는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본인이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합니다. 다만 세대원이나 대리인이 위임장을 지참한 경우 세대주 대신 방문해 신청할 있습니다.

 

신청이 몰리지 않도록 공적 마스크 판매처럼 요일제가 적용되는데요 18일은 월요일이므로 출생연도 끝자리가 1·6 세대주가 신청 대상입니다.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로 받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 현장에서 즉시 지급됩니다. 다만 상품권·선불카드 수량이 부족하면 나중에 받아야 있습니다. 경우 지급일을 별도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신청할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해서 기부할 있습니다. 일부를 기부할 경우 해당 금액을 나머지를 지급받게 됩니다.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로 받는 긴급재난지원금도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과 마찬가지로 사용 가능 지역과 업종에 제한이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특별·광역시는 해당 특별·광역시, 지역은 세대주가 거주하는 시·군 안에 있는 가맹점에서 있는데요. 선불카드는 112 지자체에서 제공하는데 대부분 세대주가 거주하는 광역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사용할 있도록 했습니다. 일부는 기초자치단체 안에서만 사용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가능 업종은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과 비슷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종, 사행산업 불법사행산업, 온라인 전자상거래 등에서는 사용할 없습니다. 선불카드 역시 대체로 신용·체크카드나 지역상품권 방식의 사용처와 일치하도록 맞췄습니다.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는 신용·체크카드 충전금과 같이 8 31일까지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때까지 사용하지 못한 지원금은 소멸됩니다. 종이 형태 지역사랑상품권은 사용기한이 5년이지만 정부와 지자체는 이를 되도록 8 31일까지 사용하도록 안내·권고할 방침입니다.

 

 

지난 11 온라인 신청을 받기 시작한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 긴급재난지원금도 18일부터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있습니다. 그동안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이날부터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를 방문해 신청 가능합니다. 일부 카드사는 연계 백화점 카드 고객서비스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신용·체크카드 오프라인 신청도 세대주가 신분증을 지참하고 은행 창구 등을 방문해 본인 명의 카드로 신청해야 하며 요일제가 적용되는데요. 신청 2 이내에 긴급재난지원금이 충전됩니다. 11일부터 시작한 신용·체크카드 충전 온라인 신청은 16일부터 요일제 적용에서 제외됐습니다.

 

 

<전국민 긴급재난원금 안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5월 18일부터 모든 가족·동거인 마스크 대리구매 가능

특고·자영업 최대 150만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6월 1일~7월 20일까지)

서울시 경기도, 초중고 1인 10만 원 식재료 꾸러미 '농협몰' 포인트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fishbowl' 금붕어 테스트로 스마트폰·노트북·컴퓨터 성능 확인하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요일제 폐지

국세청 홈택스 _ 종합소득세 신고용 4대 사회보험료 납부 내역 확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kr)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월 11일부터 신청)

주택구입자금 대출(디딤돌)과 전세자금 대출(버팀목)의 금리 인하

코로나19 무급휴직 지원금 (32만명 최대 150만원씩)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23일부터 지급

수도권 청약 1순위 거주기간 2년 / 재당첨 제한 10년

‘연금복권 720+’ 출시 (1등 실수령액 20년간 월 700만원 지급)

보험 해약 똑똑하게 하는 법 - 보험 해약 대신 선택할 수 있는 방법 7가지

건설근로자 긴급 생활안정자금 (본인 적립금액의 50% 범위에서 최대 200만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대출)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생활안정자금 대출(융자) 어디서 신청???

코로나 취약계층 지원대상 (한시생활지원, 건강보험료 감면, 전기요금 3개월연장)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4월 9일 오후 3시 오픈)

종합소득세 납부기한 연장 (8월말까지 3개월 연장)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5일→10일로 확대 (1인당 50만원)

4~6월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체크카드 소득공제율 80% 확대

청년 주택구입·전세대출 / 신혼부부 주택구입·전세대출 어떤 것 있나?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아동 돌봄쿠폰 대상자 40만원 13일부터 지급

긴급재난지원금 맞벌이 부부 건강보험료 기준

긴급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확인방법

신이 내린 술 마오타이주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자영업자 기준 애매하네요 ㅠ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