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서면 술집: 곰탕전골 맛집 ‘구석’ 본문
부산 서면 술집: 곰탕전골 맛집 ‘구석’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면 술집 핫플 중 하나인 곰탕전골 맛집 ‘구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석’ 위치
‘구석’ 전화: 051-802-9495
‘구석’ 주소: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95번길 9-1
‘구석’ 영업: 평일 17:00 - 03:00 / 주말 17:00 - 04:00
이전에 가곱에서 곱창을 먹기 위해 웨이팅하면서 맞은편에 ‘구석’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구석’이 무엇을 파는 가게인지 몰랐는데요. 결국 그날 제 스타일 상 무엇을 먹을 때 절 때 웨이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곱창집을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날은 제가 오후 반차를 쓰고 와이프와 데이트 했던 날이라 서면 곱창 맛집과 엄청난 웨이팅으로 유명한 ‘소인수분해’에서 곱창을 아주 맛있게 먹고 2차로 ‘구석’을 방문했습니다.
부산 서면 맛집: 곱창 맛집 ‘소인수분해’
부산 서면 맛집: 곱창 맛집 ‘소인수분해’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서면에 곱창 맛집으로 유명한 ‘소인수분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인수분해 위치 소인수분해 전화..
yh-shine-kim.tistory.com
아니나 다를까 ‘구석’을 방문 시 웨이팅이 있었는데 다행히 앞에 2팀만 있어서 기다릴만해서 커피 한잔 사와서 마시면서 기다렸습니다.
예약 후 순서대로 전화를 주는데 전화를 받으시면 가게로 오면 됩니다. 저는 ‘구석’ 2층으로 안내 받아서 2층을로 올라갔습니다.
2층 방문 시 테이블에 손님이 많이 없는 것을 보아 이제 막 2층을 열고 손님을 받았던 것 같았습니다. 제가 2층 방문 시 손님이 3 테이블 정도 있었습니다. 물론 안주 시키고 조금 있으니 만석이었습니다.
저희는 홀이 아닌 방 같은 곳 안에 테이블에 앉았는데 좌석은 4테이블이 있더군요. 조금 분리된 공간이라 상대적으로 조용해서 이야기 하기 좋았습니다.
‘구석’의 메뉴판 입니다. 여러 메뉴가 있지만 대부분의 손님들이 ‘구석한판’을 시킵니다. ‘구석한판’은 10가지 이상 재료를 넣어 우려낸 육수에 1+ 한우스지와 아롱사태, 사태 살을 5시간 이상 정성스레 고아낸 맑은 곰탕전골 입니다. 저희도 당연히 ‘구석한판’을 주문했습니다. ^^
안주를 기다리고 있는데 갑자기 두부김치를 내어주네요. 찌게다시로 나오는 두부김치의 두께가 장난이 아입니다. 그냥 두부 한모가 나옵니다. 두부 위에 올라가 볶음김치도 딱 먹기 좋을 정도의 양념 맛을 지녔습니다. 볶음김치는 리필이 가능 합니다. ^^
그리고 곰탕전골의 고기와 같이 먹을 맛있는 명이나물도 나옵니다.
드디어 ‘구석한판’이 나왔습니다. 비주얼 보소!!!! 장난이 아닙니다. ‘구석한판’이 좋은 점이 안주와 해장이 동시에 가능한 메뉴라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쌀국수 사리도 들어가 있고 중간에 있는 간장 소스는 느끼할 수 있는 고기의 맛을 잘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지와 사태를 건져서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니 정말 꿀맛이더군요.
쌀국수 사리도 곰탕전골에 끓여서 먹으니 아주 맛있습니다. 일반 쌀국수 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아…. 1차에서 소인수분해 갔을 때 마지막에 차돌대창볶음밥을 먹는게 아니었습니다. ㅠㅠ; 배가 너무 불러서 이 맛있는 음식을 다 먹지를 못했습니다.
서면 곰탕전골 맛집인 ‘구석’은 ‘구석한판’ 안주의 양이 꽤 많은 편이라 1차로 가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1차로 방문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저는 스지탕을 좋아해서 소주 안주로 즐겨 먹는데요. 스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서면 맛집: 뜨거운 돌판에 구워먹는 이색 스테이크 “후쿠오카함바그 NC서면점”
부산 서면 맛집: 멕시코 요리 파히타가 맛있는 이억남의 그릴
부산 해운대 맛집: 해리단길 브런치 카페 “프라한(prahran)”
인천 동구 가볼만한곳: 11월 축제 “동인천 낭만시장 2019”
경북 고령 가볼만한곳: 대가야생활촌 “고령 대가야 달빛상점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