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서면 맛집: 숙성 막창 맛집 “곱창선생” 본문

Daily~/마싯나?

부산 서면 맛집: 숙성 막창 맛집 “곱창선생”

Moobee79 2019. 5. 20. 23:02
반응형

부산 서면 맛집숙성 막창 맛집 곱창선생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서면에 위친한 숙성 막청 맛집 곱창선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곱창선생은 숙성 막창 전문점으로 대표적인 메뉴에는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돼지막창과 매콤달콤한 양념막창과 진한육수가 일품인 한우소곱창전골이 있습니다. (“곱창선생에서는 sns참여시 사리 또는 음료수를 줍니다. ^^)

 

제가 제일 처음 방문한 것은 와이프와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보러 서면에 갔다가 영화 상영 시간이 늦은 저녁이라 미리 저녁을 먹고 영화를 봐야 해서 곱창 또는 막창을 먹기로 결정을 하고 검색을 하다가 최종적으로 결정을 한곳이 막청 맛집 곱창선생이였습니다.

 

곱창선생 위치

곱창선생 주소: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85번길 34

곱창선생 영업: 매일 16:00 - 03:00

 

이날은 비가 왔는데 금요일에도 정말 서면에 사람이 많더군요. 이제 서면의 골목 골목에는 여러 술집으로 인해 빈틈이 없을 지경이네요. 유명한 집에는 비가 와도 웨이팅이 있더군요. “곱창선생도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절대 줄을 서서 먹지 않습니다. 근데 영화 시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빨리 식사를 해야 했고 비가 와서 그런지 웨이팅이 그렇게 길지가 않아 의자에 앉아 잠시 기다렸습니다.

 

 

의자 앞에 카운터였는데 글자를 보니 365일 연중무휴 입니다. ~주 좋네요. 포장,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니 저 처럼 절대 줄을 서지 않는 사람 중에 서면에 주거하는 사람들은 분들은 배달 주문해서 시켜 먹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실음료가 있어서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우리의 혀를 달래 줄 음료가 있어서 좋습니다. 매실음료 기계 뒤에는 일회용 앞치마도 걸려 있습니다.

 

우리 앞에 4팀 정도가 있었는데 다행이 식사를 마친 손님들이 한꺼번에 나오는 덕분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 갔습니다. 분위기는 조금 일본풍 느낌이 나네요. 요즘 식당에는 전부 저렇게 네일사인 글씨로 독특한 문장이 많이 적혀 있네요.

 

메뉴판을 보니 2인 세트 메뉴가 있어서 세트 메뉴 1번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생막창, 양념막창, 염통 3가지를 다 맛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금 있으니 반찬들이 나옵니다. 딱 먹을 것만 깔끔하게 나옵니다. 반찬이 모자라모 셀프바에서 본인이 직접 반찬을 가져올수가 있습니다.

 

생막창과 염통이 먼저 나왔습니다. 맛있서 보입니다. 크기도 알맞은거 같습니다. 제가 이전에 경성대에서 이공막창이란곳에 가봤는데 거기에서 사장님이 하시는 말이 곱창은 한 면이 노릇노릇 다 익으면 뒤집어라고 했습니다. 자주 뒤집으면 곱창, 막창이 익었는지 안 익었는지 잘 구분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제법 곱창, 막창을 잘 굽습니다. ㅋ 노릇노릇해 질 때 까지 시간을 보면서 잘~ 구웠습니다. 굽다 보니 양념 막창이 나왔습니다. ~~ 양념 막창은 정말 냄새도 좋네요. 일반 곱창, 막창집에서 나는 양념 소스 냄새가 아닙니다.

 

 

생막창과 염통을 먼저 먹어 봤는데 괜찮은 맛입니다. 그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양념 막창도 먹었는데 와~~~ 양념 막창은 진짜 맛있더군요. 처음에 냄새부터 심상치 않았는데 제가 먹어본 양념 막창 중에 제일 맛있었습니다. 저희 와이프도 양념이 진짜 맛이 있다고 하더군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 와이프와 저는 양념 막창이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물론 생막창과 염통도 맛이 있었지만 양념 막창은 정말 매콤달콤하니 맛이 있었습니다. 세트 메뉴를 시켜면 종류 별로 다 드실수 있으니 가능한 세트 메뉴를 시켜 드시를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한 종류만 먹으면 질릴수가 있으니까요. 아무튼 저희는 양념 막창에 완전 꼽혔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3주 뒤

.

.

.

.

.

.

와이프가 또 곱창을 먹으러 가자고 합니다. 서면에 먹었던 집이 생각이 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재방문을 하기로 결정을 하고 토요일에 갔습니다. 역시 서면은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희한하게 저희가 곱창선생에 가는 날은 무조건 비가 오네요. ㅠㅠ;

 

제발 웨이팅 없어라고 기도를 하면서 갔습니다. 비까지 오니 웨이팅 할 자신이 없더군요. 하느님도 저의 바램을 들으셨는지 딱 1테이블이 비어서 웨이팅 없이 바로 갔습니다. ㅋㅋㅋ

 

저번에 먹었던 것을 시킬까 하다가 다른 메뉴도 먹어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메뉴판을 보다가 와이프와 제가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매운치즈불막창을 주문했습니다.

 

매운치즈불막창은 따로 우리가 구울 필요가 없이 조리가 되어 나와 버너에 약 불로 데워가면서 먹으면 되어 좀 편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치즈가 진짜 많이 들어가 있어서 무슨 매운막창파자를 먹는 것 같더군요.

 

 

먹자 마자, ~~~진짜 매콤하다~~~!!!! 라고 느꼈습니다. 우리는 매운 것을 잘 먹으니 아주 신이나게 먹었습니다. 정말 퓨전 음식인 느낌이고 맛도 그랬습니다. 근데 매운 맛이 은근이 먹은 뒤 확~~오네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우리는 매운데 강하니까요~~~

 

그런데 집에 가니까 뒤끝이 있습니다... 속도 좀 쓰리고 배도 살~살 아프고생각 보다 아주 매웠나 봅니다. 우리가 어지간하면 매운거에 반응이 없는데 매운치즈불막창은 생각보다 매운 것 같습니다. 혹 매운 것을 잘 못 먹으시는 분께서는 절대 매운치즈불막창을 드시면 안됩니다. 화장실에서 살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곱창선생은 정말 제가 가본 곱창 또는 막창집에서 손에 꼽히는 맛집이였습니다. 물론 제 기준이지만 특히 양념 막창은 정말 맛있는 것 같습니다. 혹 서면에서 곱창, 막창을 드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서면 맛집: 뜨거운 돌판에 구워먹는 이색 스테이크 “후쿠오카함바그 NC서면점”

부산 서면 맛집: 짜장면으로 유명한 범태옛날손짜장

부산 서면 맛집: 원조 등갈비로 유명한 원조등짝

부산 서면 맛집: 멕시코 요리 파히타가 맛있는 이억남의 그릴

경남 함안 맛집: 친환경 쌈밥 “아라애쌈밥”

부산 대연동 맛집: 오리고기 전문점 “이솔산오리”

부산 정관 맛집: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이 맛이 끝내주는 “사계”

부산 동구 초량 맛집: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중국식 만두집 “ 신발원”

부산 남천동 맛집: 부산 떡볶이 맛집인 “남천할매떡볶이 부산본점”

부산 해운대 맛집: 모짜렐라치즈토스트가 맛있는 “문토스트”

부산 경성대 맛집: 속이 꽉 찬 순대전골 “알천순대곱창전골전문점”

부산 남천동 맛집: 곤드레밥 전문점 건강한 밥상 “곤드레밥 세실”

부산 해운대 맛집: 해장국이 맛있는 “우뚝해장국감자탕”

부산 해운대 맛집: 깐풍켄터키치킨이 맛있는 “칠칠켄터키”

부산 용호동 맛집: 만두와 칼국수 그리고 밀면이 맛있는 “만면옥”

경남 진해 맛집: 진해 횟집하면~~~??? 동부회센터!!!

부산 동래 맛집: 온천천 맛집 ‘맘보식당’

부산 용호동 맛집: 백운포 자연산 장어 맛집 ‘회랑장어랑’

부산 대연동 맛집: 불막창 맛집 ‘불막열삼’

부산 용호동 맛집: 수제 생 돈까스 take out 전문점 ‘동명카츠’

부산 온천천 맛집: 곱창 맛집 ‘감만동차정자풍년곱창’

부산 해운대 맛집: 샌드위치 맛집 ‘에그드랍’

부산 용호동 W스퀘어 맛집: 샌드위치 맛집 ‘홍루이젠’

부산 용호동 맛집: 짬뽕맛집 하마짬뽕

부산 용호동 맛집: 이기대 국수 맛집 ‘이기대참다랑어국수’

부산 해운대 맛집: 해리단길 고기맛집 ‘해운대목장’

부산 대연동 맛집: 가족모임, 단체모임 하기 좋은 백종원 식당 ‘본가’

부산 용호동 맛집: 가족 모임, 단체 모임 가능한 ‘맛나감자탕’

부산 해운대 맛집: ‘대로국수집’

부산 해운대 맛집: 해리단길 맛집 ‘오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