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정관 맛집: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본문
부산 정관 맛집: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정관 맛집인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위치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전화: 051-727-6265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주소: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55
육전과 막걸리가 맛있는 ‘달’ 영업: 평일 17:30 - 23:30 / 토요일 17:30 - 23:30 / 일요일 휴무
울산에 미팅을 갔다가 저녁을 먹어야 해서 식사 겸 술 한잔 하기로 했는데 일행이 부산 정관에 전을 아주 맛있게 하는 곳이 정관에 있다고 거기를 제안했습니다. 저야 어차피 집이 부산이니 정관에서 먹는 것이 더 가깝고 해서 정관으로 이동했습니다.
제가 ‘달’에 방문하기 전 ‘민속주점 같은 느낌의 식당이겠지’란 생각을 했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아주 깔끔한 한식 집 같은 인테리어여서 놀랐습니다. 제가 너무 고정관념이 심한 사람이었나 봅니다. ^^
저희 일행은 모듬전과 해물어묵탕을 주문했습니다. 일행이 이 2개의 메뉴를 아주 강추를 하더군요. 가성비가 엄청나다고 입이 달도록 말해서 아주 기대가 되었습니다.
밑반찬이 나오는데 너무 정갈하게 잘 나옵니다. 무절임, 메추리알조림이 우선 나옵니다.
아니, 근데 갑자기 김치찌개를 내어줍니다. ‘어! 우리가 시킨 것은 해물어묵탕인데?’라고 말을 하려는 순간 일행이 ‘이거 서비스야. 주문하면 그냥 나와’ 이럽니다. 헐~~ 갈수록 마음에 드는군요.
김치찌개가 있는 것 만으로도 일단 메인 안주가 나오기 까지 간단하게 소주 몇 잔 하기는 충분하니까 좋았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해물어묵탕이 나왔습니다. 순간 내용물을 보고 저는 어묵탕이 아닌 줄 알았네요. 부산에서 오묵탕 먹으면 느낌 아시죠? 진짜 일률일편적인 그 비주얼이죠? 근데 여기는 해물어묵탕이 진짜 먹음직스럽게 잘 나옵니다. 대 to the 박 입니다!!!!
해물어묵탕 국물을 떠 먹어보니 맛도 얼큰~한게 시원해서 엄청나게 좋네요. 와~ 이 메뉴 부산 번화가에서 안주로 팔면 정말 잘 나갈 것 같습니다.
드디어!!! 모듬전이 나왔습니다. 육전, 버섯전, 깻잎전, 고추전, 명태전, 새우전 등이 나옵니다.
각 전의 비주얼을 한번 보시죠.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맛은 당연히 좋죠. 입에 착 달라 붙습니다. ㅠㅠ;
제가 지금껏 갔던 민속주점집에서 먹던 '전'의 맛과는 천지차이 입니다. 비교가 안됩니다. 게다가 추가로 해물어묵탕에 연타로 반해버렸습니다. 모듬전과 해물어묵탕의 조합이 정말 너무 너무 좋네요. 다음에 정관 방문하게 되면 재방문 100% 입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기장 정관 가볼만한곳: 아이들 물놀이 하기 좋은 “꿈그린자연체험장”
부산 정관 카페: 루프탑에서 커피 한잔 하기 좋은 “카페이니 (CAFÉ E-NI)”
부산 정관 맛집: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이 맛이 끝내주는 “사계”
부산 정관 맛집: 가족 외식하기 좋은 오리 불고기 전문점 “오리마시떼”
부산 정관 맛집: 웰빙 샤브샤브 & 샐러드바 전문점 채선당 플러스(PLUS)
서울 종로 가볼만한곳: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