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경남 함안 맛집: 친환경 쌈밥 “아라애쌈밥” 본문

Daily~/마싯나?

경남 함안 맛집: 친환경 쌈밥 “아라애쌈밥”

Moobee79 2019. 5. 16. 00:03
반응형

경남 함안 맛집: 친환경 쌈밥 아라애쌈밥

 

안녕하세요? Moobee입니다. 오늘은 경남 함안 맛집인 친환경 쌈밥 아라애쌈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2년 전에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축제에 갔다가아라애쌈밥에 방문해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도 아라애쌈밥”에는 사람이 많아 한참을 줄을 섰던 기억이 납니다. 근데 그때는 아라애쌈밥”에는 대기 번호 표가 없어서 손님들이 뒤섞여서 아주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ㅠㅠ;

 

이번에는 함안낙화놀이를 방문하러 갔다가 이른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했는데 아라애쌈밥이 확장이전을 했더군요. 확장 이전 한곳에 가보니 주차장도 이전보다 넓고 새로 지은 건물이라 외관도 아주 깨끗했습니다.

 

함안아라애쌈밥 위치

함안아라애쌈밥 전화: 055-582-7760

함안아라애쌈밥 영업: 경남 함안군 산인면 송산로 463-3

 

아라애쌈밥 휴식시간이 16:00~17:00라서 30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다행히 벤치가 있어서 앉아서 기다리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앉아서 쉬고 있으니 차량들이 하나 둘씩 들어 옵니다. 금방 대기 줄이 생깁니다. 다행이 저는 1등이라서 큰 걱정이 안되더라구요.

 

5시가 되니 순서대로 번호를 불러 줍니다. 3팀식 부르네요. 식당에 들어가서 불고기 쌈밥과 생선구이 쌈밥을 주문을 했는데 1인 주문으로는 안되고 2인 이상 1개의 메뉴만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3인이 오면 불고기 쌈밥 2, 생선구이 쌈밥 1 이 가능 합니다.)

 

아라애쌈밥 식당 안에 방도 3개가 있습니다. 테이블도 15개가 조금 넘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초등학생 1학년 아들이 있어서 직원 분이 불고기 쌈밥은 조금 매울 수도 있다고 해서 생선구이 쌈밥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올 때쯤에는 테이블이 금방 꽉~~찼습니다. 정말 엄청나군요. 역시 장사는 이렇게 해야 할 맛이 나겠죠? 직원 분도 대충 봐도 주방 10명은 넘어 보이네요. 2년 동안 거의 기업 수준이 되었네요

 

물은 냉장고에서 찾겠는데 물컵이 보이지 않았는데 테이블 아래에 있더군요. 여기에 밥은 조그만 압력밥솥에서 해주는데 삼색쌀로 나옵니다. “아라애쌈밥에서 판매도 하는군요.

 

~~ 드디어 주문했던 생선구이 쌈밥이 나왔습니다. 이것이 진정 1만원의 밥상이란 말입니까? 정말 푸짐합니다.

 

 

신선한 야채가 나오며 언제든지 리필이 가능하여 무한정으로 쌈을 싸 드실 수가 있습니다. (다시마, 양상추 쌈도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반찬도 모자라면 언제든지 직원분을 불러서 더 달라고 부탁 하면 됩니다. 모든 반찬을 재활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믿을 수가 있습니다.

 

가자미, 조기, 갈치, 고등어 등을 노릇하게 구워서 주는데 제가 2년 전에 갔을 때는 냉동 느낌이 많이 났는데 이번에는 생선 맛도 더 좋아 진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꽂게와 미더덕이 들어간 이놈의 된장찌개는 왜 이렇게 맛있는거야~~~!!!!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파는 된장으로 끓인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밥은 스텐 가마솥으로 홍국쌀, 클로렐라쌀, 강황쌀이 들어간 삼색쌀로 만들어서 맛도 좋고 비주얼도 아~~주 좋습니다. 먹으면 아주 건강해 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

 

밥을 밥그릇에 옮겨 담으면 숭늉을 먹을 수 있게 숭늉을 부어 줍니다. 식사를 다 마치고 숭늉을 먹으면서 마무리 하기 딱! 좋습니다.

 

 

이번 봄에는 함안낙화놀이를 보기 위해 아라애쌈밥을 방문했고, 여름에는 강주 해바라기 축제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강주 해바라기 축제에 방문 때 꼭 다시 들려서 맛점을 해야 되겠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대연동 맛집: 오리고기 전문점 “이솔산오리”

부산 정관 맛집: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이 맛이 끝내주는 “사계”

부산 동구 초량 맛집: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중국식 만두집 “ 신발원”

부산 남천동 맛집: 부산 떡볶이 맛집인 “남천할매떡볶이 부산본점”

부산 해운대 맛집: 모짜렐라치즈토스트가 맛있는 “문토스트”

부산 경성대 맛집: 속이 꽉 찬 순대전골 “알천순대곱창전골전문점”

부산 서면 맛집: 뜨거운 돌판에 구워먹는 이색 스테이크 “후쿠오카함바그 NC서면점”

전북 군산 맛집: 불고기버정식과 얼큰치즈뚝개비정식이 맛있는 롯데아울렛군산점 “키친후가 (Kitchen Hygge)”

부산 남천동 맛집: 곤드레밥 전문점 건강한 밥상 “곤드레밥 세실”

부산 해운대 맛집: 해장국이 맛있는 “우뚝해장국감자탕”

부산 해운대 맛집: 깐풍켄터키치킨이 맛있는 “칠칠켄터키”

부산 용호동 맛집: 만두와 칼국수 그리고 밀면이 맛있는 “만면옥”

경남 진해 맛집: 진해 횟집하면~~~??? 동부회센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