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정관 맛집: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이 맛이 끝내주는 “사계” 본문

Daily~/마싯나?

부산 정관 맛집: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이 맛이 끝내주는 “사계”

Moobee79 2019. 5. 7. 23:34
반응형

부산 정관 맛집: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이 맛이 끝내주는 사계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정관 맛집인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 맛이 끝내주는 사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린이 날에 친구 가족과 통도환타지아를 갔다가 양산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했더니 먹을 만 한게 없더군요. 마음에 드니 음식은 전부 양산 물금읍에 위치하고 있어서 양산 통도환타지아에서 대략 25-30km가 나와서 차라리 집에 가기 조금 더 편하게 부산 정관을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친구가 정관에 사는데 "사계"라는 삼계탕집이 있는데 맛 집이라고 추천을 하더군요. 저는 닭 매니아라서 닭이라면 다 좋아라 합니다. 그래서 부산 정관에 위치한 사계를 방문하였습니다. 통도환타지아에서 운전하니 대략 30분 정도 걸렸네요.

 

사계 정관신도시점 위치

  • 사계 정관신도시점 전화: 051-728-3141
  • 사계 정관신도시점 주소: 부산 기장군 정관읍 용수로 109-23
  • 사계 정관신도시점 영업: 매일 10:00 - 22:00 매주월요일 휴무

 주차장이 따로 있어 걱정 할 것이 없더군요.

주차를 하고 앞을 보니 좌광천이 보이는데 여기 산책로가 잘 이루어져 있거군요. 봄에는 벚꽃도 이쁘게 핀다고 합니다.

좌광천을 따라 홈플러스 쪽으로 걸어가면 구목정공원, 윗골공원, 중앙공원 등 공원들이 잘 조성이 되어 있어 아이들과 산책하고 놀기도 좋다고 하더군요.

입구에 보니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되어 있네요. 또 한방토종백숙 포스트가 보이는데 제대로 끓여주나 봅니다. 2시간 전 / 하루전날에 미리 예약하면 된다고 합니다.

카운터에 이쁜 부엉이 인형이 보입니다. 마리수도 엄청 많이 보이네요. 부엉이는 부를 상징하는 동물이라서 집안에 부엉이 장식품을 놓아두면 재물운이 있다고 합니다. 이 집은 22마리의 부엉이가 있어 엄청난 부자 되겠네요.

이른 저녁이라서 아직은 손님이 룸에 1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이른 저녁을 조용이 우리끼리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커피와 대추물을 먹을 수가 있게 배치 되어 있습니다.

 

안쪽에 놀이방이 조그만게 있는데 이른 저녁 시간이다 보니 우리 아들과 친구 아들 둘이서 놀기에는 충분하군요.

우리 일행은 사계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을 주문했습니다. 안동찜닭 고유의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게 사계 찜닭이라고 합니다. 만약 아이들과 같이 드시려면 아주 순한 맛으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그냥 시키면 아무래도 매콤한 맛이 나니 아이들이 먹기에는 매울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소수를 한잔 같이 했는데 사계 찜닭의 매운 맛에 술이 술~술 넘어 갔습니다.

밑반찬도 정갈하게 나와서 깔끔했습니다. 이 밑반찬들은 한방토종닭백숙과 같이 먹으면 참 잘 어울립니다!!!

다음으로 사계 한방토종닭백숙이 나왔습니다. 한방약재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국물이 건강한 맛이 납니다. 5 5일 어린이 날에 기온이 27도 까지 올라갔는데 놀이기구 타고, 줄 서서 기다리고 하면서 진이 다 빠졌는데 기운이 돋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전혀 조미료 맛이 나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조금 싱거운 맛이라고 느낄 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약한 불에 끓이면서 먹는 거다 보니 어느 정도 약한 불에 국물이 졸으니까 간도 딱 맞고 국물이 점점 맛있어지더군요. 친구와 제가 소주 마시면서 국물 다 마셨습니다.

부산 정관에서 삼계탕과 같은 닭요리 전문점에 가시려면 사계에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나름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경남 양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통도환타지아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5월 축제 “삼광사 연등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울산 5월 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2019”를 소개합니다

울산 남구 가볼만한곳: 울산 5월 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부산 동구 초량 맛집: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중국식 만두집 “ 신발원”

부산 동구 초량 카페: 문화공감수정 “정란각”

울산 동구 가볼만한곳: 울산 5월 축제 “태화강 봄꽃 대향연 2019”

부산 동구 가볼만한곳: 초량이바구길 “168계단 / 모노레일”

울산 가볼만한곳: 울산 4월 축제 “울산대공원 튤립축제”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5월 축제 "제12회 부산항축제"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원도심골목길축제 2019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5월 축제 “해운대 모래축제 2019”를 소개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연등축제 2019 를 소개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삼광사 연등축제를 소개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제 19회 2019 광안리어방축제를 소개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