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경남 마산 동성동 맛집: 마산어시장 복어요리 전문점 “경북복집” 본문

Daily~/마싯나?

경남 마산 동성동 맛집: 마산어시장 복어요리 전문점 “경북복집”

Moobee79 2019. 6. 13. 00:05
반응형

경남 마산 동성동 맛집: 마산어시장 복어요리 전문점 경북복집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경남 마산 어시장 복어거리에 위치한 복어요리 전문점 경북복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출장을 가서 마산에서 하루를 자게 되었는데요. 전 날 장어에 소주 한잔을 하고 아침에 해장을 하기 위해 복어거리를 방문했습니다. 마산에 사는 퇴사한 고참이 한 분 있는데 북어거리에 가서 복어국으로 해장을 하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마산 어시장 복어거리 쪽으로 갔습니다. 근데 복어거리라서 그런지 복어집이 너~~~무 나도 많이 있었습니다.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주차도 해야 하니 주차장을 찾다가 마침 도로변에 바로 주차장이 하나 보였습니다. 그래서 그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마산어시장 복어거리 주차장 마산주차장

 

 

여기 방문을 하면 간판에 적혀있는 식당으로 가면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 합니다. 마산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여직원 분께 마산 어시장 복어거리에서 많이 가는 복어집이 어디냐고 물으니 여기 주차하고 가시는 분들은 광포복집과 경북복집을 제일 많이 방문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광포복집과 경북복집 둘 중에 한 곳을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주위를 살피니 마침 마산주차장 바로 옆에 경북복집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차장에서 제일 가까운 경북복집으로 바로 들어 갔습니다.

 

경북복집 위치

 

 

경북복집 전화: 055-223-8002

경북복집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복요리로 15-1

경북복집 영업: 매일 10:00 - 22:00

  

간판을 보니 TV에 많이 방문을 했더군요. “경북복집을 들어가니 가게 느낌이 포스가 좀 있는 분위기 입니다. 사진을 보니 사장님이 과거에 엄청난 돗돔을 잡으셨나보군요. 손주와 엄청난 크기의 돗돔과 함께 찍은 사진이 입구 바로 앞에 걸려 있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여러 가지가 보입니다. 옆에 테이블에서 3명에서 까치복 복매운탕을 드시는 분들도 보이던데 저희는 아침 겸 간단한 해장이 목적이라 깔끔하게 국내산 생참복 복지리로 주문을 했습니다.

 

 

 

기다리다 보니 복어껍데기로 무친 복어무침이 나옵니다. 초장에 비벼서 먹으니 새콤한게 맛있습니다. 복어껍데기가 쫄깃쫄깃한데 씹어 먹는 맛이 있더군요.

 

 

조금 지나니 생참복 복지리가 나왔습니다. 부글부글 끓고 있는게 국물이 얼큰해 보입니다. 빨리 식혀서 국물을 후르륵 마셔보고 싶더군요.

 

 

밑반잔은 간장게장, 깍두기, 매추리알조림, 나물, 김치 등등이 나옵니다

 

 

 

안에 내용물을 보니 복어도 살이 탱탱하게 들어가 있고 숙취에 좋은 콩나물도 많고 푸짐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식초를 좀 뿌려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습니다.

 

 

복어로 아침에 해장한 것은 참 오랜만인데요. 오랜만이라 그런지 국물을 마시니 속이 시원~~~한게 쫙 ~ 풀리는 느낌이 나서 참 좋더군요. 제가 원래 아침을 먹지 않아서 아침에 안 먹던 식사를 하면 배가 더부룩함을 느끼는데 밥도 다 먹고, 국물까지 원샷을 했는데도 더부룩한 느낌이 없고 속이 든든해서 좋았습니다.

 

 

꼭 해장 목적이 아니라도 마산어시장 복어거리에 복어국을 식사를 하려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맛집: 덮밥이 맛있는 “해리단거북이”

부산 해운대 맛집: 경양식 돈까스가 맛있는 “오덕돈까스”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고기집 “백년식당”

부산 기장 맛집: 송정집 롯데프리미엄아울렛동부산점

부산 서면 맛집: 숙성 막창 전문점 “곱창선생”

경남 함안 맛집: 친환경 쌈밥 “아라애쌈밥”

부산 대연동 맛집: 오리고기 전문점 “이솔산오리”

부산 정관 맛집: 찜닭과 한방토종닭백숙이 맛이 끝내주는 “사계”

부산 동구 초량 맛집: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중국식 만두집 “ 신발원”

부산 남천동 맛집: 부산 떡볶이 맛집인 “남천할매떡볶이 부산본점”

부산 해운대 맛집: 모짜렐라치즈토스트가 맛있는 “문토스트”

부산 경성대 맛집: 속이 꽉 찬 순대전골 “알천순대곱창전골전문점”

부산 서면 맛집: 뜨거운 돌판에 구워먹는 이색 스테이크 “후쿠오카함바그 NC서면점”

전북 군산 맛집: 불고기버정식과 얼큰치즈뚝개비정식이 맛있는 롯데아울렛군산점 “키친후가 (Kitchen Hygge)”

부산 남천동 맛집: 곤드레밥 전문점 건강한 밥상 “곤드레밥 세실”

부산 해운대 맛집: 해장국이 맛있는 “우뚝해장국감자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