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고기집 “백년식당” 본문

Daily~/마싯나?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고기집 “백년식당”

Moobee79 2019. 5. 21. 23:46
반응형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고기집 백년식당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숙성시킨 국내산 암퇘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해운대 고기집 백년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전에 와이프랑 백년식당에서 고기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확장 이전을 해서 구남로 메인 도로 쪽으로 옮겼더군요. 해운대 지하철 역 3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바닷가 쪽으로 내려 오면 백년식당”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백년식당 위치

 

백년식당 전화: 051-747-8081

백년식당 주소: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23

백년식당 영업: 매일 11:30 - 05:30

 

지금은 회사를 퇴사한 친한 형이랑 후배랑 3명에서 오랜만에 만나서 술 한잔 하기로 했는데 1차는 든든하게 먹어야 하니 고기를 먹기로 했습니다. “백년식당은 외관도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고 1,2층이라 손님도 많이 받을수 있을 것 같더군요. 저희는 칼퇴근했는데 그래도 초저녁인데 1층에 사람들이 거의 다 차 있었습니다. 혹시 자리가 없을까봐 얼른 들어 갔습니다. “백년식당을 밖에서 보았을 때 2층이 이뻐보여 2층에 자리 없냐고 물어보니 2층은 예약 손님 때문에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1층에 앉았습니다.

 

초저녁인데도 백년식당”에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을 도저히 못찍겠더군요. 그래서 손님이 없는 예약석 쪽을 소심하게 한컷 찍었습니다.

 

 

메뉴판에 백년식당이 맛있는 이유는 국내산 1등급 암퇘지, 제주 화산석 돌판, 3년 묵은 집된장, 청정서해의 천일염을 사용해서 랍니다. 참고 하세요. ^^

 

 

이전에 와이프랑도 백년식당”에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기 때문에 맛은 걱정을 안 했고 어느 부위를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통삼겹 2인분, 통목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은 소금, 쌈장, 각종 소소와 상추 무침, 양념게장, 명이나물, 김치가 나오면 고기와 같이 버섯, , 떡이 같이 나옵니다.

 

 

이 불판이 메뉴판에 선정하는 제주 화산석 돌판이군요.

 

 

1인분에 130g이라서 작지도 않고 양도 꽤 됩니다. 김치도 구워서 먹으면 엄청 맛있죠?

 

 

백년식당은 직원분이 직접 고기를 구워줘서 손님 입장에서 먹기가 편합니다. 제가 고기를 구워 보려고 집게를 깔짝 깔짝거리면 바로~~~ 지원분이 와서 바로 구워 줍니다. (느낌상 제가 고기 굽는게 답답해 보이나봐요…) 보시다시피, 고기가 엄청 두껍습니다. 이 자식 너 왜이리 통통하니 맛있게 생겼니?  아 어느새 고기가 노릇노릇 잘 익어 갑니다

 

 

노릇~~노릇 잘 익으면 직원분이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우리는 맛있게 먹어만 주면 되겠죠?

 

 

김치도 왜 이렇게 맛있게 보이는 걸까요? 김치랑 꼭 같이 드셔보세요. 돼지 기름이 좋은 건지 김치가 엄청 맛있게 잘 구워 졌습니다. ㅠㅠ;

 

 

고기는 비주얼과 동일하게 맛이 좋습니다. … 정~말 잘 왔습니다. 자리가 1층 창가나 2층 창가였으면 좋았을 건데 딱 중간 자리에 앉아서 좀 시끄러운 것은 있었지만 고기 맛이 모든 것을 커버 하네요. 숙성시킨 국내산 암퇘지가 맛이 있긴 있군요.

 

 

해운대에 고기집이 많긴하지만 골목 골목 찾아가기 귀찮으시면 구남로 메인 도로에 위치에 있는 백년식당가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해운대 맛집: 모짜렐라치즈토스트가 맛있는 “문토스트”

부산 해운대 맛집: 해장국이 맛있는 “우뚝해장국감자탕”

부산 해운대 맛집: 깐풍켄터키치킨이 맛있는 “칠칠켄터키”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구청 근처 소공동순두부 " 순두부 라면"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에서 맛있는 갈매기살 먹을 수 있는 곳 “오반장”

부산 해운대 맛집: 그집한우 점심특선 한우 차돌박이 된장찌게

부산 해운대 맛집: 꼬들꼬들한 식감의 꼬들살을 먹고 싶다면 “다운목살 짜글이 밀면”으로~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달맞이 슬라임카페 달리스 (DALIS)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라꼬 빛축제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쥬라기파크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해수욕장 편안히 즐기기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