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구청 근처 소공동순두부 " 순두부 라면" 본문

Daily~/마싯나?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구청 근처 소공동순두부 " 순두부 라면"

Moobee79 2019. 1. 12. 22:27
반응형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구청 근처 소공동순두부 "순두부 라면"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해운대 구청 근처에 위치한 소공동 순두부 식당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회사 사무실이 해운대 구청 근처라서 소공동 식당을 종종 이용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순두부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맛이 있는지 없는지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점심 시간에 가시면 아시겠지만 사람들은 많이 방문하는 식당 입니다. 동료들에게 물어보면 맛이 없는 것은 아닌데 가격이 8,000~9,000원 하는 것 치고는 so~so 라고 하더군요. (제 의견은 아닙니다. ㅋ)


어느 날 후배가 라면을 먹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운대에 라면집이 뭐가 있나 생각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소공동 순두부식당을 가자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라면이 먹고 싶은데 소공동 순두부 식당을 왜가? 하고 물으니 거기에 순두부에 라면을 넣어 끓여주는데 맛이 있다고 하더군요. 순두부에 라면 넣어 끓인다고???? 이상했습니다어울리지 않는 조합일 것 같기도 하고 반면에 맛이 있으면 특별한 퓨전 음식 맛일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소공동순두부 식당을 가기로 했습니다



소공동 순두부 위치



부산 해운대구 중동2 22 1 ()48096지번중동 1378-16

운영시간 안내: 연중무휴

예약가능, 포장가능


근데 식당 이름을 자세히 보면 식당 이름이 뉴욕소공동순두부 입니다. 포스팅하면서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이 광고합니다미국 식당인가요….

 

뉴욕소공동순두부는 1985년 미국 뉴저지 메인 스트리트에서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뉴욕, 필라델피아, 일리노이, 조지아, 버지니아, 시카코 중심가에 20개점을 오픈하여, 뉴욕을 방문하는 대통령, 스포츠스타, 연예인등이 반드시 들리는 맛 집으로 자리매김하고, 2011년부터는 중국 베이징, 허베이, 장수, 저장, 랴오닝성 중심부에 10개점을 성공 오픈하고 미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이미 검증 받은 대표 맛 집입니다


가게 내부 풍경입니다. 점심 시간 5분 전이라 아직 사람이 만석이 아니군요.

 


저도 돌솥밥으로 먹어 봤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좀 걸립니다. 조금 늦게 가서 식사를 하면 점심 시간이 타이트 합니다. 이점 고려하셔야 합니다. 

 


밑반찬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리필은 직접 본인이 가서 반찬 추가로 들어오면 됩니다.

 


드디어 순두부 라면이 왔습니다. 순두부와 조개 2, 새우 1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면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우동 면 보다는 라면 면을 좋아합니다. 그러므로 라면이 들어가는 것은 다 좋아라 합니다. 라면과 순두부찌게가 합쳐진 음식처럼 보여집니다.

 


그냥 보시면 양이 별로 많아 보이지 않는데 먹어보면 정말 배 부릅니다. 참고 하세요.

 


우선 면을 맛봐야 했으므로 덜어서 면 맛을 먼저 보았습니다.

 


꽤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본 라면 별로 안 좋아하는데 한국 라면에 순두부가 들어가는데 이렇게 잘 어울리는 맛을 내는지 처음 깨달았네요 ㅋㅋㅋ




밥 한공기를 시켜서 후배 반공기, 저 반공기 나누어 먹었습니다. 진짜 배부릅니다. 국물까지 다 먹었습니다. 왜냐하면 순두부를 먹어야 하니까 숟가락으로 퍼 먹다보니 다 먹게 되더군요….ㅠㅠ;



후배가 맛이 있다고 할 만 한 것 같아요. 제가 소공동순두부 집에서 순두부를 먹을 때는 몰랐는데 순두부 라면은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두명에서 공기밥 하나 추가해서 먹으면 13,000 원 입니다. 큰 부담 없이 진짜 맛나게 배불리 식사 가능 합니다.



라면을 좋아하시고 순두부도 좋아하시는 분은 소공동순두부 집에서 순두부 라면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에서 맛있는 갈매기살 먹을 수 있는 곳 “오반장”

부산 해운대 맛집: 그집한우 점심특선 한우 차돌박이 된장찌게

부산 해운대 맛집: 꼬들꼬들한 식감의 꼬들살을 먹고 싶다면 “다운목살 짜글이 밀면”으로~

부산 해운대 술집: 바삭 한 새우튀김이 일품인 "브로새우"

부산 해운대 술집: 강씨네 포차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쥬라기파크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해수욕장 편안히 즐기기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부산 해운대 맛집: 모짜렐라치즈토스트가 맛있는 “문토스트”

부산 경성대 맛집: 속이 꽉 찬 순대전골 “알천순대곱창전골전문점”

부산 서면 맛집: 뜨거운 돌판에 구워먹는 이색 스테이크 “후쿠오카함바그 NC서면점”

부산 가볼만한곳: 1950년대 6.25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된 “감천문화마을”

부산 해운대 맛집: 해장국이 맛있는 “우뚝해장국감자탕”

부산 해운대 맛집: 깐풍켄터키치킨이 맛있는 “칠칠켄터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