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쿠팡 ‘쿠팡플레이’ OTT 출시… 와우 회원 무료 본문

Daily~/증권

쿠팡 ‘쿠팡플레이’ OTT 출시… 와우 회원 무료

Moobee79 2020. 12. 26. 00:35
반응형

쿠팡 쿠팡플레이’ OTT 출시와우 회원 무료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쿠팡 쿠팡플레이’ OTT 출시와우 회원 무료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 진출... 아마존·넷플릭스에 도전장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로켓와우) 가입하면 2900원에 로켓배송부터 '쿠팡플레이' 동영상 스트리밍까지 번에 즐길 있는데요. 세계 1 전자상거래기업인 아마존처럼 이커머스와 콘텐츠를 연계해 시장지배력을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쿠팡은 24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습니다. 쿠팡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처럼 영화나 TV 시리즈 국내외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있는데요. 2900 멤버십 비용으로 로켓배송부터 OTT 서비스까지 쿠팡의 독창적인 서비스를 마음껏 누릴 있다는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있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 앱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영화, 국내외 인기 드라마,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요. 이를 위해 쿠팡은 YBM, 대교 국내 교육기업과 협업해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미국 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없는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계정 1개당 최대 5개의 프로필을 만들 있는데요. 명만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최대 5명의 가족이 2900원에 무제한으로 쿠팡플레이를 이용할 있습니다. 대부분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있어,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여객기나 캠핑장 등에서도 미리 내려받은 영상을 시청할 있습니다.

 

앞서 쿠팡은 지난 7 싱가포르 OTT 서비스 업체인 ‘훅(Hooq)’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인수하고, 10월엔 특허청에 '쿠팡플레이' 상표 특허를 출원하는 OTT 사업을 준비해왔습니다.

 

 

쿠팡이 e커머스 멤버십에 OTT 서비스까지 탑재하면서 아마존 비즈니스 모델에도 한층 가까워졌습니다. 아마존은 빠른 배송을 무기로 아마존프라임 회원을 확보한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까지 얹히면서 글로벌 플랫폼 공룡으로 성장했는데요. 쿠팡 역시 풀필먼트부터 음식 배달, 핀테크, OTT까지 영역을 넓히면서 쇼핑을 넘어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했습니다.

성장세가 가파른 국내 OTT 시장에도 지각 변동이 불가피해졌는데요. 국내 OTT 시장 규모는 연평균 26.3% 성장해 올해 7801억원에 달할 전망입니다. 다만 글로벌 OTT 사업자인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상륙을 예고한 상황에서 쿠팡까지 쿠팡플레이로 가세하면서 고객 유치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는데요.

 


토종 OTT 업체인 웨이브와 티빙, 왓챠, 시즌 등은 본격적인 생존 경쟁을 펼치게 됐습니다. 업계가 경계하는 쿠팡 경쟁력은 본업으로 쌓아올린 소비 시장 지배력인데요. 향후 라이브커머스 OTT 온라인 쇼핑의 시너지 효과를 앞세운다면 e커머스에 이어 OTT 시장에서도 충분히 선두로 치고 나갈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쿠팡플레이 출시로 회원 수는 가파르게 늘어날 전망인데요. 쿠팡 역시 쿠팡플레이를 활용해 서비스 다각화를 꾀할 예정입니다.

 

 


유료방송 전문가는 “쿠팡플레이는 서비스 초기 저렴한 구독료와 로켓와우 회원을 기반으로 승부하겠지만, 향후 시청자가 선호하는 충분한 콘텐츠 라이브러리 확보 여부가 서비스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독점 콘텐츠 수급을 통해 다른 국내외 OTT 차별화해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은 독창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고객들의 일상이 지금보다 편하고 즐거울 있도록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했습니다.

 

 

제가 와우 멤버십이기 때문에 궁금해서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설치해서 들어가보니 아직 컨텐츠는 많이 부족한 같습니다. 이제 시작이니 점차 늘어나겠죠? 어쨌든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앞으로의 행보가 아주 기대 됩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인동초(금은화)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숙발시설 예약률 50% 이하 제한…숙박업계 패닉

1가구 1주택 주거기본법 개정안 발의…통과되면 뭐가 달라지나

착한 임대인 (임대료)세액공제… 임대료 50% → 70% 세금 감면 추진

서울·수도권 5인이상 집합금지…24일 0시부터

부산 임시 선별검사소(진료소) 위치...총 8곳 개설 예정 + 무증상자 무료 검사

2021년 최저임금 주휴수당 + 주휴수당 계산기

2021년 최저임금 고시… 8720원 확정!

한시적 긴급복지지원제도 12월 말까지 연장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