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경주 맛집: 황리단길 맛집 ‘사시스세소’ 본문

Daily~/마싯나?

경주 맛집: 황리단길 맛집 ‘사시스세소’

Moobee79 2020. 11. 1. 22:47
반응형

경주 맛집: 황리단길 맛집 사시스세소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경주 맛집: 황리단길 맛집 사시스세소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황리단길 사시스세소 위치

 

 

황리단길 사시스세소 전화: 010-4931-2828

황리단길 사시스세소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62

황리단길 사시스세소 영업: 매일 11:0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사시스세소이름이 독특합니다. 이게 뭔가 알아보니 일식에 맛을 가장 기본으로 사용하는 조미료 순서가 사시스세소라고 합니다. 사는 설탕, 시는 소금, 스는 식초, 세는 간장, 소는 된장 순서라고 하는데요. 변함없이 기본에 충실한 맛을 나타내기 위해 사시스세소(さしすせそ) 지었다고 하네요.

 

제가 이전에 저희 가족과 경주 방문 황리단길에서 사시스세소 방문해서 나가사끼짬뽕을 아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이번 경주 방문 다시 재방문을 하였습니다. ^^

 

 

경주 황리단길 사시스세소 언제나 손님들로 북적이네요. 저희 가족과 가족 같이 갔는데 같은 테이블에 앉을 없었습니다. ㅠㅠ;

 

 

저는 경주에 오면 항상 이런 한옥 분위기가 마음에 듭니다. 경주 ‘사시스세소 한옥 느낌과 일본 가옥 같은 느낌이 동시에 드는 인테리어입니다.

 

 

제가 이전에 방문해서 정말 맛있게 먹은 나가사끼짬뽕 다시 주문해야 되겠죠와이프, 아들과 함께 먹을 메뉴로 나가사끼짬뽕, 연어아부리, 차돌박이 숙주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아무래도 일식이다 보니 한식집에 비해 반찬은 아주 간결합니다. ^^ 

 

 

저희가 주문한 나가사끼짬뽕, 연어아부리, 차돌박이 숙주덮밥이 나왔습니다.

 

 

 

아들이 많이 먹지 않는 관계로 차돌박이 숙주덮밥의 반은 형한테 덜어줬는데 원래 나온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ㅠㅠ

그래도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대략 느껴지실 겁니다.

 

 

저희 아들이 먹을 만큼의 양만 덜었는데 사진만 찍었네요. 맛은 당연히 좋습니다. ? 어린 우리 아들 조차도 아주 맛있게 먹었기 때문입니다. ^^

 

 

다음은 연어아부리입니다.

 

 

연어아부리는 표면이 살짝 구워져 있고 오일 같은게 적당히 발라져 있는데요. 입어 넣는 순간 불향이 느껴지면서 사르르 녹아버리는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은 생연어를 먹기 부담스러워 하는데 이렇게 연어아부리 같은 경우는 살짝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메뉴를 먹기 위해 사시스세소 나가사끼짬뽕입니다. 예전에 제가 한창 나가사끼짬뽕에 빠져서 허구한날 나가사끼짬뽕만 먹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황리단길 '사시스세소'의 나가사끼짬뽕은 제가 먹어본 나가사끼짬뽕 중에서도 ~ 맛있는 편에 속하는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해산물도 많이 들어가고 양도 괜찮습니다. 해산물 때문에 그런지 모르겠지만 정말 국물 맛이 끝내 줍니다.

 

 

황리단길에서 구경하시고 식사를 하시려면 사시스세소고려해 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같네요. 특히 일본 메뉴를 좋아 하시면 더욱 안성맞춤 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경주 카페: 황리단길 카페 ‘미실’

경주가볼만한곳: 경주교촌마을 + 경주교리김밥

핑크뮬리 명소: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경북 경주 맛집: 경주 두부요리 맛집 ‘삼국식당’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추억의달동네’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월정교 야경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불국사 카페 “다시 봄”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불국사 겹벚꽃 보러갔습니다~!!!!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불국사 겹벚꽃 나들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