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전북 군산 맛집: 화교 문화를 보여주는 독특한 건축물의 중국집 "빈해원" 본문

Daily~/마싯나?

전북 군산 맛집: 화교 문화를 보여주는 독특한 건축물의 중국집 "빈해원"

Moobee79 2019. 1. 25. 00:30
반응형

전북 군산 맛집: 화교 문화를 보여주는 독특한 건축물의 중국집 "빈해원"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전북 군산 장미동에 위치한 중국집 빈해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이틀전 거래처 미팅이 예정되어 있어 군산에 방문할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미팅 시간이 변경이 되어 시간이 붕~~떠서 예전에 현장에서 일하는 친한 형을 만나기로 했습니다. 점심을 먹어야 하는데 군산에 관광지가 많아서 맛집이 많다고 하더군요.

 

특히 중국집 유명한 곳이 많다고 해서 그 중 한곳을 가려고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중국집이 지린성, 복성루, 왕산중화요리, 빈해원 등이였습니다. 지린성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와서 고추짜장이 엄청 유명한집 이며 복성루도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와서 짬뽕이 엄청 유명한집 입니다. 백종원 대표님이 군산와서 휘졌고 다니셨군요.

 

저는 성격상 줄을 서서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지린성, 복성루는 2시쯤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줄을 섰더군요. 그래서 핸들을 과감하게 돌려 pass~~했습니다


3번째 방문한 중국집이 오늘 포스팅 할 빈해원 입니다. 2시 쯤이라 그런지 빈해원은 줄이 서 있지 않아서 안심이었습니다. 제 경험상 방송을 타서 갑자기 유명해져 줄을 많이 서서 기다린다고 결코 맛있는 집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빈해원 위치



빈해원 입구 입니다.



입구는 허름하게 보이고 빈티지해 보입니다. 일단 제 스타일 입니다. 이제 맛만 좋으면 됩니다!!!



빈해원 입구를 들어가서 보니 테이블도 몇 개가 없고 좁아 보이더라구요. 







빈해원을 검색해 보니 이곳은 물짜장짬뽕이 유명하다고 합니다그래서 물짜장하얀해물짬뽕탕수육()를 시켰습니다



손을 씻으러 가려고 화장실이 어디냐 물어보니 안쪽으로 쭉~~걸어가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안쪽으로 쭉~~걸어가니… 아니 이게 뭔가요



내부에 방과 테이블, 그리고 2층 까지 장난이 아니게 테이블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중국스러운 스타일은 왠지 뭔가 있어 보이고 독특합니다~~~~!!!! 여기는 맛이 없어도 될 것 같아요. 분위기가 죽여줍니다 ㅋㅋㅋㅋ











제가 빈해원을 검색을 해보니,


군산 빈해원은 2018 8 등록문화재 723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빈해원은 1950년대  화교 왕근석 씨가 창업해 1965 현재 건물로 이전했는데 건물은 콘크리트와 벽돌로 쌓은 2 건물로, 1층과 2층이 개방된 형태의 내부 공간이 특징입니다. 근대기 화교 문화를 보여주는 건축물로서 문화재적 가치가 높아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영업 중인 식당이 문화재로 등록된 것은 일제강점기 세워진 전북 고창 조양식당을 제외하면 전례가 거의 없는 특이한 사례라고 합니다.


그리고 빈해원은 영화 <타짜>(2006)  중국집, <남자가 사랑할 >(2014)  도박장  촬영지로도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아주 old 스러우면서 맛있습니다. 소주도 한잔 같이 했어야 하는데 운전을 해야 해서 그냥 먹기만 했습니다.

 




물짜장은 처음 맛보는 맛이네요. 유산슬에 면이 섞여있는 느낌의 맛인데 먹을 만 합니다.

 



하얀해물짬뽕은 국물이 얼큰하니 좋습니다. 해물 맛도 많이 나고요. 후추가 들어가는 일반 붉은색 짬뽕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다른 맛을 느낄 것 같습니다.

 



이색적인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께서는 꼭 한번 들려보세요. 맛도 괜찮은 편이라서 좋습니다. 저는 조만간 가족과 군산에 한번 놀러 와야겠습니다. 1 2일 있으면서 갈만한 곳을 검색해보니 생각 보다 관광지가 많더라구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서면 맛집: 원조 등갈비로 유명한 원조등짝

부산 광안리 맛집: 전망 좋은 이탈리아 음식점 디에이블

부산 용호동 맛집: 아이에스동서 W스퀘어 “김씨화덕”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 구청 근처 소공동순두부 " 순두부 라면"

경기도 화성 맛집: 제부도 근처 향토음식점 물레방아

부산 서면 맛집: 멕시코 요리 파히타가 맛있는 이억남의 그릴

부산대 맛집: 쌈싸먹는 숯불닭갈비 윤스식당

부산 남포동 맛집: 맛있는 즉석떡볶이 “킴스떡복이”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에서 맛있는 갈매기살 먹을 수 있는 곳 “오반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