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경암동 철길마을 본문

Daily~/놀러 함 가까?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경암동 철길마을

Moobee79 2019. 1. 28. 20:11
반응형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경암동 철길마을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전북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은 군산 출장 갔다가 우연히 들린 곳입니다. 군산에서 하룻밤을 자고 늦잠을 자고 천천히 일어나 오전 10시쯤에 숙소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에 시동을 거는데 시동이 걸리다가 2-3초 정도 있으면 꺼지는 겁니다. , 이상하다다시 걸었는데 또 2-3초 있으면 시동이 꺼졌습니다. 오늘 2 30분에 거래처에서 미팅이 있는데 난감했습니다.


우선 삼성화재에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렸습니다. 배터리 교체 한지는 6개월 정도 지났기 때문에 절대 배터리 문제는 아닐 거라 확신을 했습니다. 삼성화재 기사님이 오셔서 제너레이터의 전압을 확인해 보더니 제너레이터의 전압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는다더군요제가 6개월 전에 배터리와 제너레이터를 새것으로 교체 하여 75만원 정도 비용이 들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젠장

 

저는 100% 쉐보레 서비스 센터에서만 정비를 받아 왔기 때문에 쉐보레 서비스 센터로 갔습니다. 다행이 무상교체 시간 6개월 내외라 무상교환을 해 준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서비스 받으러 온 손님도 많고 제너레이터 교체가 시간도 오래 걸린다고 하더군요. 5시 넘어야 수리가 완료가 된다고 합니다. 이 말을 12시에 들었습니다.

 

일단 거래처까지 운전해 갈수가 없으니 일행 보고 저를 2시까지 데리러 와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점심을 먹어야 하니 쉐보레 서비스 센터 직원 분께 근처에 식당이 어디 있냐고 물으니 여기는 없고 경암동까지 나가야 한다더군요. 군산 이마트나 그 맞은편에 관광지니까 식당이 있을거라더군요.

 

택시를 타고 군산 이마트에 갔습니다. 기본 요금이 나오더군요. 이마트에 여러 가지 음식이 다 팔더군요. 밥도 먹을 기분도 아니고 해서 그냥 간단히 맥도날드에서 빅맥을 먹고 1시간 정도 시간이 남으니 군산 이마트 맞은 편에 뭐가 있나 구경하러 갔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니 거기가 경암동 철길마을이더군요.



경암동 철길마을 위치



경암동 철길마을 주차


이마트에 주차 하시면 됩니다. 주차비 따로 받지 않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 검색을 해보니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은 총 길이 2.5km의 철길로 1944년 펄프를 만들던 종이 회사가 생산원료를 실어 나르기 위해서 만든 철길이라고 합니다. 5-10량 가량의 컨테이너 박스 차량이 연결된 화물열차가 일정 시간에 마을을 지나다녔다고 합니다.

 

군산 여행오면 경암동 철길마을은 필수 코스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교복을 입고 사진을 많이 찍나 봅니다. 대부분 그런 포스팅이 많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더군요. 혼자 구경하려니 좀 쑥스럽습니다. 그래서 사진만 얼른 찍어 봅니다.


예전에 초등학교 때 먹었던 과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 기분이 새롭습니다.  


쫀드기도 보이네요 ㅋ



추억의 뽑기!!! 5등이 꾀돌이네요저는 정말 꾀돌이 많이 사먹었습니다.

 






달고나가 보입니다. 부산에서는 쪽자라고 불렀는데예전엔 진짜 많이 해서 먹었습니다. 작년에 경주에서 달고나 한번하고 아들 준 적이 있는데 바로 뱉어버리더군요 ㅋㅋㅋ







요즘 이런 과자들은 전부 불량식품이라 하죠? 지금은 맛 보다는 추억으로 먹는 거겠죠.









운세를 보는 뽑기가 보입니다.

 






경암동 철길마을에는 교복 대여점이 많이 보이는데 주말에는 엄청나게 사람들이 많이 와서 사진 찍을 것 같네요.

 






기차역을 재연 한곳입니다. 여기서도 가족들 끼리 사진을 많이 찍더군요.

 











경암동 철길마을의 길이는 그렇게 길지 않았습니다. 제가 혼자서 걸어가면서 사진만 찍어서 그런지도 모르겠네요. 중간에 교복도 갈아 입고 사진 찍으면서 달고나나 하고 놀다 보면 1시간은 금방 지나갈 것 같습니다. 군산에 오면 들려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광안리 가볼만한곳: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분위기 좋은 카페 “콘(CON)”

부산 남포동 가볼만한곳: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라꼬 빛축제

부산 가볼만한곳: 국내 최대 빛 테마파크 “일루미아 빛축제”

경남 거제 가볼만한곳: 거제 한화 벨버디어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경남 거제 가볼만한곳: 열 여섯 번째 한화리조트 거제 한화 벨버디어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실내 수영장을 개조한 수영장 카페 젬스톤

부산 가볼만한곳: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