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신용카드 포인트 확인하는 법: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본문

Daily~/알뜰정보

신용카드 포인트 확인하는 법: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Moobee79 2019. 3. 9. 00:00
반응형

신용카드 포인트 확인하는 법: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안녕하세요? Moobee입니다. 오늘은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한번에 다 확인할수 있는 방법인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제 포인트파크(pointpark)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은 신용카드만 가능하고 포인트파크(pointpark) 추가로 확인되는 사항들이 많으니 2가지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포인트 사용 사이트 “포인트파크(pointpark)”

 

저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과 포인트파크(pointpark) 통해 롯데포인트 12만점을 찾았습니다. 아마 전에 이사가면서 쇼파, 의자, 서랍장 등을 한셈에서 샀었는데 그때 만든 롯데한셈카드에 포인트가 쌓여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쨌든 공돈 받는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고, 저는 롯데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6만점을 획득하였습니다. 앞으로 삼포적금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을 예정이라서 동남아 정도는 다녀올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네요~~

 

카드조회통합서비스가 무엇이냐면,

 

카드회원에 대한 서비스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카드회원이 개별카드사를 통해 조회 가능한 포인트 내역을 무료로 통합조회스템 홈페이지(www.cardpoint.or.kr) 또는 스마트폰 (앱명:"카드포인트조회") 통해 번에 조회할 있는 서비스입니다.

 

포인트 안내대상 카드 : 신용카드 체크카드

조회대상 포인트: 카드사 관리포인트의 잔여 포인트 소멸예정 포인트

참여 카드사: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카드, 현대,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 ( 10개의 카드사 입니다.)

제휴사 관리 포인트(항공마일리지, OK캐시백 ) 제휴사와 협의 중이며, 제휴사 동의여부에 따라 추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럼 카드조회통합서비스 이용 어떻게 할까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명:"카드포인트조회")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

 - PC에서 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홈페이지(www.cardpoint.or.kr) 접속하여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합니다.

스마트폰 이용

 -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포인트조회" (App) 무료로 다운로드 실행시키고, 카드사별 카드포인트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이용해 나의 카드포인트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홈페이지에 들어 갑니다https://www.cardpoint.or.kr/


카드인증을 클릭 합니다.

 

저는 신한카드가 주로 사용하는 카드이므로 대표로 신한카드로 인증을 하겠습니다



간편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합니다



앱카드로 QR코드를 스캔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넣습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선택 합니다. 저는 혹시 몰라 일단 모두 체크 하였습니다.



같은 경우는 신한카드와 현대카드의 포인트가 보이는 군요.




신한카드 25,671, 현대카드 5,520원이 있네요. 31,191원이 보입니다. 몇일전에 롯데카드에 12만원이 있었는데 그건 이미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변환해서 보이지가 않네요


이런 식으로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을 통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모두 확인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일일이 신용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기가 힘이 드니 즐거찾기 놓으시고 생각 마다 들려서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및 포인트 사용 사이트 “포인트파크(pointpark)”

미세먼지 높은 날 대처 방법

부산 가전가구 싸게 파는 곳: 단순변심, 반품, 스크래치 전시상품, 리퍼브 매장 “부산 올랜드 가전 가전가구 아룰렛”

온라인 설문조사로 소액 알바 - 엠브레인 패널파워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급 신청 방법

알뜰정보: 노브랜드 부산하단아트몰링점

알뜰정보: 해운대해수욕장 공영주차장 추천

알뜰정보: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