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급 신청 방법 본문

Daily~/알뜰정보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급 신청 방법

Moobee79 2019. 2. 1. 12:00
반응형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급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급 신청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금연을 10 넘게 했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다시 1 조금 넘게 담배를 피웠습니다


금연클리닉: 챔픽스 부작용 및 사용 경험기


근데 다시 피니까 하루에 3 정도 피던 어느 보니 15 정도 피우더라고요. 만약 그날 회식과 같은 약속이 있으면 거의 갑을 피우는 수준에 이르더니 이건 아니다 싶어 금연 치료를 받는 것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출처: mcmasteroptimalaging


경험상 금연 치료제인 챔픽스를 복용하면 담배 생각이 정말 많이 줄어 듭니다. 먹는 순간 바로 효과가 나옵니다. 친구도 챔픽스 복용한 애가 있는데 친구는 담배 맛도 없다고 정도라고 하더군요. 저는 정도는 아닌데 확실히 담배 생각이 현저하게 줄어 듭니다. 

덕분에 저는 금연 기간 동안 담배를 한까치도 피우지 않았습니다. 근데 챔픽스를 복용하니 꿈을 아주 많이 꾸었습니다. 아침에 일어 나면 5 정도는 꿈 내용이 생각이 정도 였습니다. 생각 나는게 정도니 실제로 꾸는 꿈은 많겠죠? 그러니 숙면이 되지 않는 같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속이 쓰립니다. 만약에 식사를 하지 않고 챔픽스를 복용하면 그냥 골로 갑니다. 아마 포털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많은 경험담을 있을 겁니다. 저도 챔픽스 복용해 보니 조금의 답답함과 쓰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1주일 정도 먹고 약을 2 먹을 1알을 먹고 어떤 날은 먹지 않는 날도 있었고 결국에서 약을 먹지 않아도 만큼 되더군요. 챔픽스를 복용 안한다고 담배가 피고 싶으면 그때 1 먹으면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2 후부터는 약을 거의 먹지 않았습니다. 사람 마다 다르겠지만 챔픽스의 금연 효과는 대부분 인정하고 부작용 중에 , 쓰림 2가지의 현상은 거의 경험하는 같습니다.


금연을 하면 몸의 변화가 일어나는데 저는 살이 찌더군요. 10년 전 금연을 했을때도 살이 5킬로 정도 쪘는데 지금은 2-3킬로 정도 쪘습니다. 식욕도 이전 보다 더 많이 땡깁니다. 살이 잘 찌시는 분들은 몸매 관리 잘 하셔야 합니다. 저도 허리가 불어 나니까 바지가 딱 맞아서 지금 불편한 상태 입니다. ㅠㅠ;

 

어쨌든 금연치료 12주를 성공하고 1주일 정도 지나면 집으로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신청서 도착을 하더군요.



처음 2 동안의 병원비 결재 것을 되돌려 줍니다. 그게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입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금연을 하겠다 결정을 하고 병원에 가서 치료하고 금연보조제 챔픽스를 먹는 모든 금액이 무료 입니다. 그러니 금연치료를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실제 금연 성공이라 함은 적어도 3 이상은 담배를 피워야 금연했다고 있죠. 같은 경우는 10년을 끊어도 다시 피웠으니 금연을 죽을 때까지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신청은 우편, 팩스, 유선으로 수가 있습니다. 저는 1 넘게 계속 신청을 미루다가 유선으로 최근에 신청을 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서 유선상으로 본인 확인을 하고 계좌번호를 알려주면 끝입니다. 저는 인센티브 금액이 29,480 이네요. 돈이 왠지 공짜처럼 느껴지네요.



금연치료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금연클리닉: 챔픽스 부작용 및 사용 경험기

알뜰정보: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알뜰정보: 해운대해수욕장 공영주차장 추천

알뜰정보: 노브랜드 부산하단아트몰링점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라꼬 빛축제

부산 해운대 맛집: 해운대에서 맛있는 갈매기살 먹을 수 있는 곳 “오반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