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미세먼지 높은 날 대처 방법 본문

Daily~/알뜰정보

미세먼지 높은 날 대처 방법

Moobee79 2019. 3. 6. 00:00
반응형

미세먼지 높은 날 대처 방법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저는 몸이나 느낌이 좀 둔한 편이긴 한데 요즘 미세먼지만큼은 이런 제가 봐도 심하게 느껴지네요. 정말 심각해 보입니다. 특히 공기에 민감한 분들은 마음 놓고 숨을 쉴 수 있었던 때가 언제인지 그리워질 정도일 것 같습니다.



최근 며칠간 정말 최악의 공기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닷새째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내려진 상탠데요.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오늘 (3 5) 오후에는 다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대기질이 악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환경부 기준을 보면 중서부와 강원영서, 호남은매우 나쁨’, 밖의 지역은나쁨단계를 보였고 WHO 기준은 전국적으로매우 나쁨수준의 농도를 보인다고 예보했습니다.



이렇게 노약자나 어린이는 되도록 바깥활동을 피하시는 좋고요. 부득이하게 외출을 하셔야 하는 경우는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에도 미세먼지에서 자유롭지 못하겠습니다. 다만, 모레 (3월 7일)는 대기의 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잠시나마 공기가 깨끗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다보니 오늘 기사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미세먼지 높은 대처 방법" 관련 내용이 보이던데요. 보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높은 실내에서



바깥활동 미세먼지만 주의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머무는 시간이 실내의 미세먼지가 위험하다고 합니다.

 

실내 미세먼지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이 필요한데요. 바로 집에 설치된 환기장치를 사용하는 겁니다. 2006 이후 지어진 1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에는 의무적으로 환기장치가 설치돼 있습니다. 그런데 이를 알지 못해 활용도가 낮은 상황인데요. 집안에 환기장치가 설치돼 있는지 확인하셔서 실내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높은 외출할때



미세먼지 높은 보건용 마스크




미세먼지 높은 안약




미세먼지 높은 콘택트렌즈




미세먼지매우 나쁨 , 1시간 야외 활동을 한다면? 디젤차(2000) 매연을 3시간 40 정도 흡입하는 것과 똑같습니다그러므로, 너무 가벼이 생각하시지 마시고 일기예보를 통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상태가 나쁨 또는 매우나쁨일 경우 실내 외출 아래의 사항은 유의해서 지키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 높은 실내에서는?
 1. 
오전 10~오후 7 이전에 환기
 2.
분무기로 뿌려 미세먼지 가라 앉히기
 3.
진공청소기 대신 물걸레 청소

미세먼지 높은 외출 때는?
 1.
식약처 인증 보건용 마스크 착용
 2.
자주 씻기
 3.
자주 마시기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가전가구 싸게 파는 곳: 단순변심, 반품, 스크래치 전시상품, 리퍼브 매장 “부산 올랜드 가전 가전가구 아룰렛”

온라인 설문조사로 소액 알바 - 엠브레인 패널파워

온라인 설문조사로 소액 알바 - 엠브레인 패널파워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급 신청 방법

금연치료 이수인센티브 지급 신청 방법

알뜰정보: 노브랜드 부산하단아트몰링점

알뜰정보: 노브랜드 부산하단아트몰링점

알뜰정보: 해운대해수욕장 공영주차장 추천

알뜰정보: 부산불꽃축제 명당자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