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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가격 + 아이오닉 5 출시일' 알아보겠습니다!

Moobee79 2021. 2. 24.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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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가격 + 아이오닉 5 출시일'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오늘은 ‘아이오닉 5 가격 + 아이오닉 5’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충전도 `무선시대`…정부, 친환경차 785만대 기본계획 확정 

 

정부가 2030 자동차 온실가스 24% 감축을 목표로 친환경차 785만대 보급을 추진합니다. 전기·수소차 충전기 인프라도 대폭 확대됩니다. 2023년에는 무선충전로봇이 전기차로 접근해 충전하는 자율주행로봇 충전사업 실증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정부는 23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같은 내용의 '4 친환경자동차 기본계획' 확정했습니다. 친환경자동차 기본계획은 친환경자동차법에 따라 산업부가 5 단위로 수립·시행하는 기본계획입니다. 이번 계획기간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입니다.

친환경차 보급목표는 2025 283만대, 2030 785만대로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이 친환경차를 100% 의무구매하도록 하고, 렌터카·대기업 민간에는 친환경차 구매목표제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충전 인프라도 확대합니다. 2025 전기차 보급 대수의 50% 이상 수준인 50만기 이상으로 충전기를 늘리고, 20 충전으로 300 주행 가능한 초고속 충전기 보급을 본격화합니다.

 

자율주행로봇이 차량으로 접근해 주거지·직장에 주차된 다수의 전기차를 차량 이동 없이 충전할 있는 무선충전로봇 실증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실증결과를 토대로 2024년에는 무선충전로봇 설치 보조금을 신설해 보급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한다는 계획입니다. 수소차의 경우 전국 어디서든 30 이내에 충전소에 도달할 있게 2025년까지 충전소 450기를 구축합니다.

친환경차 전용 플랫폼 구축, 부품소재 국산화 등을 통해 2025년까지 차량 가격을 1000만원 이상 내린다는 목표도 세웠습니다. 특히 배터리 리스(대여) 사업을 도입해 초기 구매가격을 절반 수준으로 낮출 방침입니다.

 


친환경차 수출은 지난해 28만대에서 2025년까지 83만대로 확대합니다. 수출 비중도 14.6%에서 34.6% 끌어올립니다. 내연기관차 이상의 주행거리(2025 600 이상) 확보하도록 전고체전지를 2030년까지 상용화하고, 2025년까지 수소 상용차를 차급 출시하는 기술 혁신에 나섭니다. 세계 친환경차 시장은 연평균 28% 성장해 2025년에는 3000만대 규모로 커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내연기관차 중심으로 이뤄진 자동차 산업 생태계 전환을 위해 2025년까지 500, 2030년까지 1000개의 부품기업을 미래차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전체 부품기업의 31% 내연기관차 관련 기업이고 미래차 부품기업 비중은 4% 수준입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 최대 1900만원…수소차 보조금 3750만원

 

2021 전기차 보조금 최대 1900만원…수소차 보조금 3750만원

2021 전기차 보조금 최대 1900만원…수소차 보조금 3750만원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2021 전기차 보조금 최대 1900만원…수소차 보조금 3750만원’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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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 받으면 3000만원대 구매 가능… 25일부터 사전계약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모델 ‘아이오닉 5(IONIQ 5)’를 23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오는 25일부터 아이오닉 5 국내 사전 계약을 시작합니다. 아이오닉 5 1 충전에 최대 430㎞를 달릴 있고 판매 가격은 장거리 모델 기준, 트림에 따라 5000만원 초반~중반으로 정해졌습니다.

 

  

 

이날 현대차는 유튜브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아이오닉 5라는 모델명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 현대차의 독창성을 `하는 '유니크(Unique)' 조합해 만든 브랜드명 '아이오닉' 차급을 나타내는 숫자 '5' 붙여 완성됐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은 "아이오닉 5 혁신적인 실내공간과 첨단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이라며 "아이오닉 5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해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 패러다임을 바꿀 "이라고 말했습니다.

 

IONIQ 5 월드프리미어 https://youtu.be/XA0rhL_IBiA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넓은 실내 공간 확보

이날 행사에서 장재훈 현대차 사장과 이상엽 현대디자인담당 전무 현대차 중역들은 직접 차량 내부에 타서 디자인과 가능 등을 소개했습니다. 전무는 "2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전기 콘셉트카 '45' 양산차에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아이오닉5 외관은 작아보일 있지만 절대 작은 차가 아니다" "아이오닉 5 휠베이스는 3000㎜로, 현대차의 가장 SUV 팰리세이드보다 100 길다" 했습니다.

사장은 조수석에 앉아 아이오닉 5 '무중력 시트' 소개했습니다. 시트 등받이 쿠션 각도를 조절해 무중력 자세를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좌석 등받이 각도만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움직이면서 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아이오닉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해 바닥을 평평하게 만들 있고, 이에 따라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있는 센터 콘솔인 '유니버셜 아일랜드' 전후로 140 움직일 있습니다.

 

유니버셜 아일랜드는 고속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적용됐고 아래로 나뉜 트레이 구조를 갖췄으며, 하단 트레이의 경우 노트북이나 핸드백 같은 수화물을 수납할 있습니다.

아울러 내연기관차의 엔진룸 자리에 마련한 앞쪽 트렁크(Front Trunk) 2 전동 시트의 이동을 이용해 공간을 극대화할 있는 트렁크 등을 통해 실용적인 적재 공간을 갖췄습니다. 트렁크는 기본 적재 용량 531ℓ이며, 2 좌석을 접으면 1600ℓ까지 늘어납니다.

 

 

'포니'에서 영감 받은 외관 디자인

외관은 '포니'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1974 처음 공개된 포니가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시작을 알리는 아이콘이었던 것처럼 아이오닉 5 전용 전기차로서 새로운 전기차 시대를 선도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Digital Side Mirror)' 스마트키를 가지고 다가가면 도어 손잡이가 자동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 등이 적용됐습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사양으로 일반 미러를 카메라와 모니터로 대체해 사각지대를 크게 줄일 있어 안전성을 향상 시킵니다.

아울러 루프 전체를 고정 유리로 적용하고 전동 롤블라인드 기능을 추가한 비전루프(선택사양) 장착해 개방감을 향상시켰습니다. 태양광 충전으로 주행가능거리를 최대 1500(우리나라 평균 일사량, 후륜 구동 19인치 타이어 기준)까지 늘려 주는 솔라루프(선택사양) 친환경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초급속 5 충전으로 최대 100 주행

현대차는 아이오닉 5 72.6kWh 배터리가 장착된 롱레인지(항속 모델) 58.0kWh 배터리가 탑재된 스탠다드 가지 모델로 운영합니다.

1 충전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롱레인지 후륜 구동 모델을 기준으로 410~430(국내 인증방식으로 측정한 당사 연구소 결과)이며, 350kW 초급속 충전 18분이내 배터리 용량의 80% 충전과 5 충전으로 최대 100
 주행이 가능합니다. (유럽 인증 WLTP 기준)

후륜에 기본 탑재되는 모터는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이며 트림에 따라 전륜 모터를 추가해 사륜 구동 방식도 선택할 있습니다. (사륜 합산은 최대 출력 225kW, 최대 토크 605Nm)

 

 

E-GMP 적용돼 배터리가 차량 중앙 하단에 위치하면서 무게중심이 낮아졌습니다. R-MDPS( 구동형 파워스티어링) 후륜 5링크 서스펜션까지 적용되면서 핸들링과 승차감, 주행 안정성 등이 높아졌습니다.

이외에도 효율적인 전기차 주행을 위한 사양들이 아이오닉 5 탑재됐습니다. 히트펌프 시스템이 탑재돼 구동 모터와 같이 전장 부품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실내 난방에 활용해 배터리의 전력 소모를 최대한 줄입니다.

스마트 회생 시스템 2.0 전방의 교통 흐름과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활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 조절해준다. 회생 제동은 자동차가 속도를 줄일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바꿔 배터리에 저장하는 기술로 스티어링 휠에 있는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 사용 가능합니다.

 

교통체증이 예상되거나 차가 가까울 때는 자동으로 회생제동량을 높이고 교통이 원활할 때는 회생제동량을 낮춰서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현대차는 차량 전방부에 충돌 하중 분산구조를 적용해 승객실 변형을 최소화했습니다. 배터리 안전을 위해서는 차량 하단 배터리 보호구간에 알루미늄 보강재를 적용하고 배터리 전방과 주변부에 핫스탬핑 부재를 보강해 충돌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냉각수가 배터리에 흘러드는 것을 막기 위해 냉각 블록 분리구조를 적용해 충돌 등으로 인한 냉각수 유출 시에도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적용

아이오닉 5에는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은 차량의 구동용 모터와 인버터를 활용해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 승압해 안정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 공급할 있는 V2L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V2L 기능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3.6kW 소비전력을 제공해 야외활동이나 캠핑 장소 다양한 외부환경에서도 가전제품, 전자기기 등을 제약없이 사용할 있게 해줍니다.

전기차 충전 케이블 연결 즉시 자동으로 인증과 결제가 진행돼 바로 충전을 시작할 있는 PnC(Plug and Charge) 기능을 적용해 충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PnC 기능은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본인 인증과 카드 등록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오닉 5 사전 계약은 롱레인지 모델 2 트림만 우선 진행됩니다.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5000만원대 초반, 프레스 티지 5000만원대 중반입니다.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을 받기 기준이며, 스탠다드 모델 계약 일정과 전체 모델의 확정 가격 세제 혜택 가격은 추후 공개합니다.

전기차에 적용되고 있는 개별소비세 혜택(최대 300만원) 구매보조금(서울시 기준 1200만원) 반영하면,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3000만원대 후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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