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경남 창원 성산구 안민동 맛집: 이열치열옛날양푼이동태찌개 본문

Daily~/마싯나?

경남 창원 성산구 안민동 맛집: 이열치열옛날양푼이동태찌개

Moobee79 2019. 1. 4. 00:30
반응형

경남 창원 성산구 안민동 맛집: 이열치열옛날양푼이동태찌개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창원 안민동 성주사역 근처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은 이열치열옛날양푼이동태찌개입니다.



요즘 제가 어떤 프로젝트 때문에 창원 거래처에 주기적으로 미팅하기 위해 몇 번을 방문하였는데 그때마다 안민동 성주사역 근처에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근처에 공장, 회사들이 많다 보니 점심 식사 시간에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회사 동료가 데려 간 몇 곳의 식당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해서 갔는데 사람들이 많은 것 치고는 저에게는 맛이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사진은 찍었는데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창원에 도착하자마자 안민동 맛집을 검색하였습니다. 제가 가본 식당 2군데의 포스팅이 보이더군요이전에 제가 갔던 2곳이 맛집이였나 봅니다. 근데 중요한 건 저에게는 맛 집이 아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검색을 하다가 중국집을 갈까 동태찌개집을 갈까 고민하다가 따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 "이열치열옛날양푼이동태찌개"에서 동태찌개를 먹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일행이 오자마자 바로 제가 봐 둔곳이 있다고 하면서 "이열치열옛날양푼이동태찌개"로 끌고 갔습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열치열옛날양푼이동태찌개에 들어가자마자 사람들이 꽉 차 있었습니다. 1개의 빈 테이블이 남아있고, 1개의 다른 테이블은 빈 그릇이 많은 것을 보니 방금 나갔나 봅니다. 나머지는 전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자리가 별로 없어서 얼른 앉았습니다





저희 일행은 총 3명이라서 동태찌개 3인분을 시켰습니다가격은 양푼이동태찌개 1일분 7,000원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니 라면 사리는 무조건 먹는 것 같습니다. 동태찌개에 모두 라면 사리가 다 들어가 있더라고요. 안 그래도 저는 면을 좋아하니 서빙하는 이모님께 라면 사리 (1,000넣어달라고 요청 하였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동태의 효능"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1.     열이 많이 나는 질환에 좋고

2.     숙취등 여러가지 해독에 좋고

3.     간을 보호하고

4.     알레르기 체질을 바꿔주고

5.     통을을 가라 앉힌다고 합니다



라면 사리를 넣고 어느 정도 익을때까지 동태찌개를 끓입니다.



다 익었다 싶을 때 라면 사리와 국물을 뜹니다



라면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ㅋㅋㅋ ~~ 국물도 얼큰하니 정말 좋습니다서울에서 내려온 부장님도 맛이 좋다고 만족합니다오늘 저의 선택이 틀리지 않아 덩달아 기분이 좋습니다.



동태국물과 몸에 좋은 동태살 그리고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라면 사리는 동태찌개와 환상적인 조합을 가집니다.

 



어느새 먹다 보니 배가 불러서 다 먹지도 못했습니다. 동태살이라도 건져 먹었어야 했는데ㅠㅠ; 전날 술을 많이 드신분은 해장에도 잘 아울리니 창원 안민동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은 들려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경남 창원 진해 용원동 맛집: 용원어시장 용마루 회초장 대구 코스 (대구회/대구전/대구탕)

부산 용호동 맛집: 시골갈치찌개구이밥상과 갈치효능

부산 맛집: 경성대 마라내음 마라롱샤

부산 사상 덕포 맛집: 해물왕창칼국수

부산 남구 용호동 맛집: 오륙도 백운포 진주 횟집 (진주 물회)

부산 남구 용호동 맛집: 오륙도 수제순대

부산 해운대 맛집: 꼬들꼬들한 식감의 꼬들살을 먹고 싶다면 “다운목살 짜글이 밀면”으로~

부산 해운대 맛집: 그집한우 점심특선 한우 차돌박이 된장찌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