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티스토리 플러그인 사용하여 다음 애드핏 광고 삽입 본문

Daily~/블로그 관련

티스토리 플러그인 사용하여 다음 애드핏 광고 삽입

Moobee79 2018. 12. 12. 01:30
반응형

티스토리 플러그인 사용하여 다음 애드핏 광고 삽입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티스트리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다음 애드핏에 광고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CPC''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그러나 내 블로그에 아무리 많은 사람이 방문을 해도 광고에 클릭을 하지 않으면 나의 광고 수익은 “0” 입니다.


그러나 다음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와 다르게 'CPC' 이외에 'eCPM'으로 광고 수익이 가능 합니다.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 노출 수 x 1000


잘 아시다시피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률은 넘사벽이기 때문에 광고 수익금이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상당히 낮지만 노출 기준으로도 일정 금액을 벌 수가 있기 때문에 광고를 달아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많으신 분들은 더욱 더 좋겠죠?




1. 우선 다음 애드핏의 광고를 달고 싶으면 다음 애드핏에 먼저 가입을 합니다.

가입 후 광고 관리에 들어가서 새 매체를 클릭 합니다.



2. 매채명을 블로그 이름을 기입하고, 사이트 주소를 기입합니다. 완료 하셨으면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 합니다.



3. 광고단위명을 적어야 하는데 저는 그냥 배너 사이즈를 기입했습니다왜냐하면 광고단위 예시보기를 누르면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 사이즈가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사이지로 명기해 두면 확인이 더 편했습니다.






4. 스크랩트/SDK발급을 하면 광고단위 코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5. 광고단위 목록을 누르면 등록이 된 것을 확인이 가능 합니다. 나중에 사용하기 편하도록 이런식으로 모든 광고 사이즈를 등록 합니다.



6. 카카오 광고의 심사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1일 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7. ~~그럼 이제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서 다음 애드핏의 광고를 등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하여 다음 애드핏 (PC) (모바일) 중에 하나를 클릭 합니다.




8. 애드핏 (PC)

먼저 다음 애드핏 (PC)에 들어가면 상단 광고, 하단 광고, 사이드바 광고 총 3가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겨우는 상단에 3번째 모양을 선택했으며 728x90 크기 사이즈의 광고 코드를 넣으라고합니다. (아까 제가 사이즈 별로 이름을 저장해라고 했죠?)



하단 광고도 상단 광고와 동일한 728x90 크기 사이즈이네요.

 


사이드바는 160x160 크기의 사이즈 입니다. (코드 적용 후 추가로 꾸미기 사이드바에서 모듈 설정이 필요합니다.)



9. 애드핏 (모바일)

다음 애드핏 (모바일)은 총 3개의 종류가 있는데 저는 상단, 하단에 다 넣고 싶어서 3번째 광고 형태를 선택 했습니다. 사이즈는 아래 3가지 크기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시고 보시면 다음 애드핏 광고가 삽입이 되시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보다는 좀 못한 느낌 입니다.


 

그래도 앞서 언급했듯이 다음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와 다르게 'eCPM'으로 광고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다음 애드핏 광고를 달아 놓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구글애드센스 PIN 번호 우편물이 도착하여 주소인증에 PIN 입력을 했습니다~~

티스토리에 포스팅한 글이 네이버, 다음, 구글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태그 사용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기능 활용

티스토리 블로그에 텐핑 광고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에 연재글, 이전글 링크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구글지도, 네이버 지도 넣는 방법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를 매칭시키는 방법 “섹션 타겟팅 (section targeting)”

티스토리 복사방지, 불펌방지, 우클릭 금지 스크립트 삽입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메타태그, RSS, 사이트맵, robots.txt 등록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반드시 해야 할 일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sitemap 등록하기

티스토리 플러그인 사용하여 다음 애드핏 광고 삽입

티스토리 플러그인 사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넣는 법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방법 및 노하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신청

책 리뷰: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책 리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