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영도 카페: 디저트 카페 ‘에쎄떼’ 본문
부산 영도 카페: 디저트 카페 ‘에쎄떼’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영도의 디저트 카페 ‘에쎄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쎄떼’ 위치
‘에쎄떼’ 전화: 051-913-2008
‘에쎄떼’ 주소: 부산 영도구 대평북로 29
‘에쎄떼’ 영업: 월-금요일 12:00 - 22:00설,추석 당일만 휴무 / 토/일요일 11:00 - 21:00설,추석 당일만 휴무
결혼 기념일에 반차를 쓰고 해운대 ‘오르’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카페에서 커피를 한잔하고 집에 가려고 어딜 갈까 고민하던 중 디저트 카페를 검색하면 유명한 곳이 여러 군데 나오지만 제가 제일 눈 여겨 보았던 곳이 영도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에쎄떼’ 였는데요. 거기를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에쎄떼’ 주차장 문의를 많이 하는지 입구에 주차장 정보를 크게 적어 놓았는데요.
디저트 카페 ‘에쎄떼’의 주차장은 대영주차장과 행원주차장 두 곳 중 한곳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1시간 무료 주차 이며, 카운터에서 계산 후 직원분이 따로 주차비 천원을 현금으로 줍니다.
만약 남포동에서 놀다가 에쎄떼 방문 하실 분들은 남포역 6번 출구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 남포역 6번출구에서 도보 12분.
- 남포역 6번출구에서 모든 버스 탑승 후 (영도 경찰서) 하차 후 도보 7분.
- 남포역 6번출구에서 6번 버스 탑승 후 (영도 전화국) 하차 후 도보 5분.
디저트 카페 ‘에쎄떼’ 입구를 들어가면 천장이 아주 높은 건물이란 걸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딱 봐도 폐공장을 리모델링해서 디저트 카페를 만들었다는 느낌이 옵니다. 높은 천장과 긴 커튼이 정말 장관이군요. ㅋ
‘에쎄떼’ 입구부터 엔틱한 가구들과 접시, 찻잔 등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철문이 쌩뚱 맞으면서도 엔틱한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
어쨌든 입구부터 엔틱한 분위기로 시선을 확~ 사로 잡는군요.
에쎄떼 2단 디저트 셋트 (38,500원)는 다양한 디저트를 한번에 맛 볼 수 있는 디저트 셋트인데요.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2인 전용 디저트로 음료 2잔이 포함되어있으니 꼭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시고 가시는게 돈이 절약 됩니다.
(현장에서 구매 시 음료비 따로 받습니다.) ^^
에쎄떼 2단 디저트 셋트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층
크로와상 샌드위치 - Croissant Sandwich
체리 포레누아 - Cherry foret noire
치즈 케이크- Cheese cake
-
2층의 디저트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차 다쿠아즈 - Matcha Dacquoise
과일 타르트 - Fruit Tarte
애플 크럼블 - Apple crumble (제가 갔을 때는 애플 크럼블 대신 롤케익을 주더군요.)
밀푀유 – Millefeuille
저희는 네이버로 예약을 했고 아들 음료수만 따로 추가로 주문을 했습니다. 긴~ 커튼 사이로 들어오면 오른쪽에 카운터가 있고 앞으로 왼쪽으로 쭉~ 좌석들이 있습니다.
‘에쎄떼’가 디저트 카페이다 보니 카운터 옆에 예쁜 디저트 모형이 보이네요. 주문하실 때 도움이 되겠습니다.
열쇠고리가 엄청 많이 보이던데 얼핏 봐도 구하려고 해도 구하기 힘든 그런 제품 같습니다.
아이고, 천장 벽 쪽으로 늘어선 의자들이 장관이군요.
천장의 독특한 구조로 채광이 좋습니다. ^^
중간에 테이블 위에는 주로 각종 접시와 찻잔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그냥 봐도 엔틱한게 비싸 보입니다.
안쪽까지 들어가 보니 손님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더 있더군요. 나중에 알았는데 바다가 보이는 2층도 있었습니다. 2층을 구경 못한 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ㅠㅠ;
드디어 에쎄떼 2단 디저트 셋트가 나왔습니다. 와~ 진짜 장관입니다. 멋지네요!!!!
네이버로 예약을 하고 가서 음료 2개 (카페라떼, 말차라떼)는 무료이며 아들을 위해 ‘이글로 초코라떼’만 추가로 주문 했습니다.
에쎄떼 2단 디저트 셋트 2층의 디저트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차 다쿠아즈 - Matcha Dacquoise
과일 타르트 - Fruit Tarte
애플 크럼블 - Apple crumble (제가 갔을 때는 애플 크럼블 대신 롤케익을 주더군요.)
밀푀유 – Millefeuille
에쎄떼 2단 디저트 셋트 1층
크로와상 샌드위치 - Croissant Sandwich
체리 포레누아 - Cherry foret noire
치즈 케이크- Cheese cake
저는 개인적으로 ‘크로와상 샌드위치’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냥 전문적으로 ‘크로와상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가게 정도로 퀄리티가 괜찮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
와~~ 진짜 디저트 오지게 먹었습니다!!!!
디저트 카페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방문 전 식사를 조금만 하시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기장 카페: 루프탑있는 오션뷰 카페 “메르데쿠르”
부산 광안리 카페: 광안대교 야경을 만날 수 있는 “스타벅스 광안비치점”
부산 수영 민락동 카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카페 “더박스”
부산 해운대 청사포 카페: 부산바다가 보이는 한옥카페 “청사포역”
부산 정관 카페: 루프탑에서 커피 한잔 하기 좋은 “카페이니 (CAFÉ E-NI)”
부산 수영 카페: 핸드드립 커피와 케이크가 너무나도 맛있는 “대런즈가든”
부산 명지 카페: 부산 명지 로스터리 카페 "이프리오 (IFRIO)"
부산 광안리 카페: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분위기 좋은 카페 “콘(CON)”
부산 영도 카페: 실내 수영장을 개조한 수영장 카페 젬스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