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에어비앤비 환불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
에어비앤비 환불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의 환불 규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에어비앤비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이므로 정확하니 호스트, 게스트 분들은 에어비앤비 환불 규정을 잘~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게스트의 예약 취소 시 적용할 환불 규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표준화된 세 가지 환불 규정(유연, 일반, 엄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환불 규정은 게스트와 호스트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게스트 입장에서는 환불규정을 꼭 확인하시고 나중에 계획이 변경되었을 때를 대비해서 환불 규정(유연, 일반, 엄격)이 유연한 호스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호스트 입장에서 유연 (체크인 1일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을 하는 호스트는 거의 없을 거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1일 전에 취소한 게스트로 인해 그날 숙소가 공실이 발생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100% 공실이 생길 것입니다.)
'매우 엄격' 환불 규정은 초대 받은 호스트만 제한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우 엄격을 적용하는 호스트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장기숙박 환불 규정은 28박 이상의 예약 건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에어비앤비의 모든 숙소 정보와 예약 내역에 환불 규정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취소하고자 하는 게스트는 예약 내역에서 적용되는 페널티를 확인한 뒤 '예약 취소'를 클릭하면 됩니다. 호스트는 예약 요청을 보낸 게스트의 지난 12개월간의 예약 취소 이력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바와 같이 크게 에어비앤비의 환불 규정은 엄격, 일반, 유연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유연: 체크인 1일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 체크인 전에 예약을 취소하면 청소비는 언제나 환불됩니다.
- *호스트 중에 청소비를 받는 사람도 있고 안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니면 숙박 금액에 청소비를 포함 시킨 가격을 올리는 호스트도 있습니다. 청소비를 받는 호스트는 게스트 입장에서 연박을 하면 이익 입니다. 청소비는 체크아웃을 할 때만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숙박비가 청소비 포함 50,000원 (청소비 15,000원 가정)인데 3박을 하면 150,000원이 아니라 마지막 날 청소비 15,000원만 받으므로 120,000원의 요금이 나옵니다.
- 예약 취소 시 에어비앤비 수수료는 연간 최대 3회까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국적이 아닌 게스트의 경우,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면 연간 최대 3회까지 에어비앤비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은 예약 취소 시점을 기준으로 이전 예약 취소 횟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규정과는 별도로, 기존 예약과 숙박 기간이 일부라도 겹치는 예약을 취소하면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아래 명시된 일부 상황에서는 숙박 요금(청소비나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순수 숙박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호스트나 게스트는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체크인 24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알려야 합니다.
- 분쟁 발생 시 에어비앤비는 중재를 위해 개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에어비앤비가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 예약 취소 확인 화면에서 예약 취소 버튼을 클릭해야 예약이 정식으로 취소됩니다. 예약 취소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알림판 > 여행 목록 > 예약 변경 또는 취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게스트 환불 규정,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또는 서비스 약관에서 허용하는 기타 사유로 에어비앤비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숙소의 환불 규정 대신 관련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 체크인 5일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내용은 위와 동일합니다.
엄격: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고 체크인 14일 전인 경우에 요금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체크인 7일 전에 취소할 경우 요금의 50%가 환불됩니다. 체크인까지 7일이 남지 않은 시점에 취소할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 체크인 전에 예약을 취소하면 청소비는 언제나 환불됩니다.
- 예약 취소 시 에어비앤비 수수료는 연간 최대 3회까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국적이 아닌 게스트의 경우,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면 연간 최대 3회까지 에어비앤비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은 예약 취소 시점을 기준으로 이전 예약 취소 횟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규정과는 별도로, 기존 예약과 숙박 기간이 일부라도 겹치는 예약을 취소하면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아래 명시된 일부 상황에서는 숙박 요금(청소비나 서비스 수수료를 제외한 순수 숙박 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호스트나 게스트는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체크인 24시간 이내에 에어비앤비에 알려야 합니다.
- 분쟁 발생 시 에어비앤비는 중재를 위해 개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에어비앤비가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 예약 취소 확인 화면에서 예약 취소 버튼을 클릭해야 예약이 정식으로 취소됩니다. 예약 취소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알림판 > 여행 목록 > 예약 변경 또는 취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게스트 환불 정책,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또는 서비스 약관에서 허용하는 기타 사유로 에어비앤비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숙소의 환불 정책 대신 관련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매우 엄격은 특별한 경우에 초대 받은 호스트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하셔도 되겠습니다.
매우 엄격 30일: 체크인 30일 전까지 취소 시 50% 환불
매우 엄격 60일: 체크인 60일 전까지 취소 시 50% 환불
마지막으로 간결하게 정리하자면, 호스트는 표준화된 세 가지 환불 규정(유연, 일반, 엄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환불 규정은 게스트와 호스트 모두에게 똑같이 적용됩니다.
엄격
엄격으로 설정 시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취소하고 체크인 14일 전인 경우에 요금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체크인 7일 전에 취소할 경우 요금의 50%가 환불되며 체크인까지 7일이 남지 않은 시점에 취소할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일반
체크인 5일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유연
체크인 1일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가능한 게스트 입장에서는 여행 일정이 변경되지 않게 확실히 여행 계획을 정하신 뒤 숙소 예약을 하셔야 하며, 혹 여행 계획이 불완전 하다고 하면 환불 규정(유연)으로 설정된 호스트의 숙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연으로 선택 시 체크인 1일 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에어비앤비 여행 크레딧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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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트 추천 링크입니다. www.airbnb.co.kr/r/f904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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