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송정 가볼만한곳: 부산 송정해수욕장 아침 산책 본문

Daily~/놀러 함 가까?

부산 송정 가볼만한곳: 부산 송정해수욕장 아침 산책

Moobee79 2019. 2. 7. 00:30
반응형


부산 송정 가볼만한곳:  부산 송정해수욕장 아침 산책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의 주요 해수욕장인 송정해수욕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송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바오버거를 점심에 먹으러 갔다가 11:30분에 오픈한다고 해서 겸사 겸사 송정해수욕장 아침 산책을 했습니다.


부산 송정 맛집: 하얀번이 인상적인 맛있는 송정수제버거 “바오버거”


설 연휴 기간이고 오전인데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커피 한잔하러 송정에서 가성비 가장 좋은 컴포즈에 갔는데 사람이 바글 바글~~ 엄청 많더군요. 손님들 자리 뜰때 겨우 사진 몇장 찍는 것 성공 했습니다...










 

송정해수욕장 위치


부산의 유명한 해수욕장은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송도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 임랑해수욕장 그리고 송정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보통은 부산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해운대, 광안리로 많이 알고 계시죠.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에 송정해수욕장도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못지 않게 유명해 졌습니다.


 

송정해수욕장 근처에 있었던 ().동해선 폐선선로상에 있는 송정역 구 역사에서 폐선선로를 따라 쪽 걸어오면 해수욕장으로 올 수 있으며 계속 걸어가면 해운대 청사포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지금은 산책로 처럼 되어 있습니다.





계절을 불구하고 부산 대학생들의 MT의 성지였습니다. 저도 대학교에 엄청 왔었습니다. 하도 송정으로 MT를 자주 가니 지겨워 양산시 배내골이나 거제도, 경주 등으로 많이 분산하여 가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어떻는지 모르겠으나 아마 여전히 송정의 MT 인지도는 절대적입니다. 근처에 민박이나 팬션도 널려 있는데다 해운대랑 광안리에 비하면 사람도 적어서 소규모 활동이나 행사 등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찾습니다. 그리고 술 먹으면 꼭 사람을 바다에 빠트리죠.


지금은 주변에 유명한 식당과 카페 그리고 풀빌라,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이 갖추어지면서 예전에 MT를 가기 위해 민박을 찾던 송정해수욕장이 절!! 아닙니다. 포털사이트에 송정 핫플레이스로 검색하면 나오는 곳을 보시면 바로 느끼실겁니다


잠시 송정해수욕장 아침 풍경을 감상해 보시죠~



햇빛이 쨍~ 합니다.



해수욕장 순찰차 인데 엄청 멋집니다


송정 바다 파출소 입니다.



커피차가 엄청 많고 토스트도 많이 팝니다.



송정은 다대포와 함께 서핑이 유명합니다.







지금은 전국의 수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상위권에 들 만큼 피서객이 많이 찾는 큰 해수욕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름에는 해운대와 광안리가 터져나가는 통에 정작 부산 사람들은 해운대를 안 가고 대신 한적한 송정으로 온다는 말이 있었지만 여름철 해운대의 악명은 이미 외지인들에게도 알려질 만큼 알려져있기 때문에 송정도 여름에는 터져나가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간략하게 송정해수욕장의 역사를 보자면,

송정 해수욕장이 자리한 곳은 조선 말기 문신인 노영경이 낙향하여 여생을 보내면서 알려진 것으로 전해지는데 이후에 일제시대부터 확산된 해수욕 문화로 인하여 여름이면 해수욕을 즐기는 인원이 증가하자 1965 7 9일 송정 해수욕장을 개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송정은 다대포해수욕장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한민국 서핑의 메카이기도 합니다. ~가을에는 서핑하는 사람들은 많이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서핑이 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사계절 수온이 높고 파도와 바람이 파도타기에 딱 적절한 정도라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한는데요. 서핑 관련 교습학원도 많이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송정해수욕장 방문하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송정해수욕장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운대해수욕장을 들릴 계획이 있으시면 송정해수욕장과 가까운 거리니 한번 들리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광안리 가볼만한곳: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분위기 좋은 카페 “콘(CON)”

부산 남포동 가볼만한곳: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부산 가볼만한곳: 해운대라꼬 빛축제

부산 가볼만한곳: 국내 최대 빛 테마파크 “일루미아 빛축제”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실내 수영장을 개조한 수영장 카페 젬스톤

부산 가볼만한곳: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쥬라기파크

부산 대연동 가볼만한곳: 대연동 평화공원과 대연수목원

부산 사상 가볼만한곳: 사상근린공원 (사상정원)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해수욕장 편안히 즐기기

부산 용호동 가볼만한곳: 용호동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해운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