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태종대 가볼만한곳: 부산 6월 축제 “태종대 수국꽃 문화축제 2019” 본문

Daily~/놀러 함 가까?

부산 태종대 가볼만한곳: 부산 6월 축제 “태종대 수국꽃 문화축제 2019”

Moobee79 2019. 6. 11. 00:57
반응형

부산 태종대 가볼만한곳: 부산 6 축제 “태종대 수국꽃 문화축제 2019”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영도구 동삼동 태종대에 위치한 수국꽃 문화축제 2019”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최/주관 : 대한불교조계종 태종사/수국축제추진위원회

 일시 장소 : 2019.6.29.() ~ 7.7(), 태종사 일원 개막식 6.29() 13:00

 

 

 

 

   : 버스킹꽃밭포토존꽃밭냉면시식회꽃시화전, 플라워아트전시아트마켓체험프로그램

 

  

수국은 수많은 작은 꽃들이 모여 하나의 꽃을 완성하는데요. 한여름에 피어 있는 모습을 보면 아름 안고 싶은 꽃입니다. 수국의 학명 Hydrangea 그리스어로 ''이라는 뜻이며, macrophylla '아주 작다'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작은 꽃들이 많이 모인 물을 아주 좋아하는 꽃이라는 뜻입니다. 이름에서도 있듯이 수국은 물을 엄청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특히 꽃이 피어 있는 동안 물이 부족하면 꽃이 금방 지거나 말라 버릴 있으니 물주기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꽃이라고 합니다. 수국은 물을 많이 먹는 만큼 증산작용이 아주 활발하여 가습효과에 탁월한 식물이라고 하니 꽃을 좋아하시는 분은 집에서 키워도 괜찮아 보입니다. ^^

 

  

저의 와이프가 꽃을 좋아라 해서 축제는 자주 가는 편이라서 태종대 수국꽃 문화축제”는 2 방문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최근에 것이 작년 6월이었는데 사진의 날짜를 보니 작년 6 24일에 방문했더군요. 이때 ~~~ 더웠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2018 11 마지막 인데 이때 당시는 블로그를 하지 않다 보니 블로그 위주의 사진이 하나도 없군요

 

우리 아들은 도대체 무슨 자세를 취하는지 모르겠네요…

 

태종사 절에 가는 사람들도 있고, 꽃을 좋아해서 수국꽃을 보러 오는 사람들도 있어 태종대 수국꽃 문화축제에 여러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간간히 보였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태종대 입구를 조금만 걸어오면 광장이 하나 나오는데 다누비 열차(셔틀버스) 타려면 성인 기준 일인당 3천원인데 줄을 ~~~ 기다려야 해서 저는 수국꽃축제 마다 항상 태종사까지 걸어 올라 갔는데요. 걸어서 대략 20 정도 소요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운 날에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가면 정말 죽을 맛이죠. 다누비 열차(셔틀버스) 오래 기다릴 자신이 있으신 분은 다누비 열차(셔틀버스) 타시고 아니면 그냥 걸어 올라가야 합니다.

 

 

 

만약 걸어 가시려고 마음을 먹으신 분들은, 특히 여성 분들은…. 절대 구두 절대 신고 오시면 안됩니다. 편안~~ 운동화 신고 오시길 바랍니다. 물도 미리 가지고 가방에 넣어서 오세요. 오르막길 걸어 올라가면 물이 절로 목구멍을 타고 계곡물 흐르듯 넘어 갑니다

 

경사 길이 보이시죠?

 

태종사 입구 거의 와서 보면 아이스크림과 음료수 파는 매점이 있습니다. 여기는 장사 정말 됩니다. 어떻게 그렇게 목이 마를 만한 코스에 !!! 매점이 있는지 ㅋㅋㅋ 당연히 음료수와 아이스크림을 먹었습니다.

 

듣자 하니 태종사의 수국꽃들은 도성 스님이 세계 여러국가를 다니면서 40 동안 수집하여 조금씩 심기 시작해서 지금의 태종대 수국축제로 까지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태종사 입구가 일반적인 입구 같이 보이진 않습니다.

 

 

지금에 와서 사진을 보니 수국꽃이 만개하진 않았네요. 그렇게 보이진 않습니다.

 

태종사   대웅전
태종사   대웅전

 

태종대는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공원이고 거기에다가 수국꽃 문화축제 2019” 태종사에서 열리니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제가 태종대 수국꽃 문화축제  마다 사람들이 엄청 많았었습니다. 수국꽃도 보고 덩달아 태종대 공원도 구경하면 일석이조로 즐길 수가 있을 같으니 시간 되는 분들은 가족 단위로 방문하면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지 않을까 싶네요.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경남 가볼만한곳: 합천(황강) 옐로우리버비치 시즌5 2019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여름 축제 “부산바다축제 2019”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 포항국제불빛축제 2019

부산 해운대 가볼만한곳: 부산 6월 축제 “부산수제맥주페스티벌 2019”

경남 함안 가볼만한곳: 함안 칠서 강나루생태공원 "강나루보리밭"

경남 함안 가볼만한곳: 무진정 “함안낙화놀이”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5월 축제 “부산연등축제”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6월 축제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 2019”

경남 창원 가볼만한곳: 창원 축제 “창원문화페스타 - 컬처트럭 2019”를 소개해드립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5월 축제 “센텀맥주축제(CENTUM BEER FESTIVAL) 2019”

경남 양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통도환타지아

울산 가볼만한곳: 울산 5월 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2019”를 소개합니다

울산 남구 가볼만한곳: 울산 5월 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울산 동구 가볼만한곳: 울산 5월 축제 “태화강 봄꽃 대향연 2019”

부산 동구 가볼만한곳: 초량이바구길 “168계단 / 모노레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