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기장 맛집: 열무국수 맛집 “시골의맛” 본문
부산 기장 맛집: 열무국수 맛집 “시골의맛”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기장 열무국수 맛집 “시골의맛”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곳 “시골의맛”은 백종원의 3대천왕 41회 (16.06.11)에 나온 부산 열무국수 집인데요. 원래도 유명한 열무국수 가게였는데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 진 식당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시골의맛”에 아예 갈 엄두가 안 나는 곳입니다.
특히 주말에는 줄을 많이 서서 웨이팅 시간이 길어지니 저 같이 아무리 맛집이라도 안 먹고 말지 절대 줄을 서지 않는 남성 분이라면 평일에 낮에 가는 것이 좋겠죠? 저는 개인적인 일이 있어 평일에 오후 반차를 사용했는데 볼일을 보고 난 뒤 와이프랑 기장에 카페에 커피 한잔 하러 가는 겸 늦은 점심을 먹고자 들린 곳 입니다.
제가 면 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국수, 라면, 우동 등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해서 “시골의맛”에 열무국수를 먹기 위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식당이었습니다.
시골의맛 위치
시골의맛 전화: 051-723-5689
시골의맛 주소: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132
시골의맛 영업: 매일 08:00 - 19:30 / 브레이크타임 15:00-16:30 / 화요일 휴무
제가 시골의맛에 열무국수를 먹기 위해 도착했을 때 앞에 공사 차량 등이 있어서 장사를 안 하는 줄 알고 깜짝 놀랐는데요. 시골의맛 식당에 간판을 교체하는 중인 것 같았습니다. 가게 앞이 엄청 번잡하더군요.
시골의맛 식당에 들어갔는데 점심 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테이블 반 정도 차 있었습니다. 손님들을 보아하니 주민은 아닌 것 같고 보아하니 전부 관광객 같아 보였습니다.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손님들이 빠지고 사진 찍기 눈치가 안 보일때 쯤 겨우 가게 내부 사진 몇개 찍었네요.
시골의맛의 열무국수를 시키면 면과 열무김치를 따로 줍니다. 근데 아쉬운 것은 진짜 면과 열무만 있어요. 다른 고명 (오이, 달걀/계란 등)은 전혀 없습니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분명히 호불호가 갈릴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제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열무김치를 알맞은 길이로 자르고 국물을 원하는 만큼 넣어 드시면 됩니다.
슬러시 같은 얼음이 둥둥 떠있어서 열무 국물이 아주 시원합니다.
1인 기준 3뿌리의 열무를 준다고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나왔는데 굳이 뿌리 개수를 세어보지는 못했네요. 열무의 효능은 소화 기능을 향상 시켜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열무김치를 알맞게 자리고 열무 국물을 넣으면 맛있는 열무김치가 완성 됩니다. ^^
그럼 이제 한번 맛을 봐야겠죠?
국물이 시~~원 합니다. 신 맛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아서 열무김치의 특유의 신맛은 적절했던 것 같습니다. 근데 먹다 보니 너무 아쉬운 점이 면과 열무만 있다 보니 좀 심심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다른 고명 (오이, 달걀/계란 등)은 전혀 없는 것도 좀 허전했고요. 차라리 사이드 메뉴로 만두라도 팔았으면 하는 느낌이였스빈다. Only 면과 열무만 나오는데 그런 반면 가격은 7,000원이면 조금 비싼 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맛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평가는 극명하게 달라지니 저 처럼 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주말 식사 시간은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부산 해운대 돼지국밥 맛집: “밀양순대돼지국밥부산본점”
부산 강서구 명지 맛집: “밥스 (BAB’S)” 부산명지점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피자 맛집: 미국 스타일 피자 “포르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