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밀양가볼만한곳: 밀양 삼량진 트윈터널 본문
밀양가볼만한곳: 밀양 삼량진 트윈터널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밀양가볼만한곳: 밀양 삼량진 트윈터널’ 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양 트윈터널 위치
- 밀양 트윈터널 전화: 055-802-8828
- 밀양 트윈터널 주소: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진로 537-11
- 밀양 트윈터널 영업시간
- 평일 10:30 - 19:00입장 마감 : 운영마감 1시간전
- 주말 10:30 - 20:00입장 마감 : 운영마감 1시간전
밀양 트윈터널 요금
성인(20세이상성인) 8,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6,000원 |
어린이(24개월~13세) 5,000원 | 경로/복지/유공자/밀양시민 5,000원 |
어린이복지2,000원 |
트윈터널은 밀양 삼랑진읍 미전리 무월산의 옛 경부선의 폐선터널을 새롭게 재단장한 곳입니다. 약 1km에 달하는 터널 속에 펼쳐지는 반짝이는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가 있는 곳인데요.
이 터널은 조선시대 고종의 명령으로 만들어졌으며 예부터 터널 속에서 도깨비불을 발견했다거나 빛나는 돌을 주워 큰 행운이 찾아왔다는 등 신비한 이야기들이 넘쳐나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런 신비한 이야기들을 캐릭터들과 접목시켜 복합문화테마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캐릭터와 빛을 이용해 만든 빛의 테마파크는 상행 457m, 하행 443m로 총길이 900m의 터널이 양쪽으로 이어져 있어 ‘트윈터널’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트윈터널의 두 개의 터널은 신비한 해저세계를 탐험하는 <해저터널>과 무수히 쏟아지는 빛의 향연이 펼져지는 <빛의 터널> 크게 두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두 구간 안에 다채로운 테마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 지루하지 않고 매번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밀양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낮에 여행 후 밤에 딱히 방문할 곳이 없을 경우에 아이들과 같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일요일 저녁에 트윈터널 방문해서 그런지 방문객들이 많이 없어 여유 있게 주차를 하고 매표소 쪽으로 내려갔습니다.
여기는 피자 체험을 하고 체험을 한 뒤 피자를 먹는 가족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내부에 매점도 있어서 간단히 음료 등을 사기에 적절합니다.
트윈터널 매소표 티켓을 네이버에서 구매가 가능하나 평일권만 네이버에서 판매를 하고 주말권은 현장 판매만 이루어지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트윈터널 입구가 큼지막한게 좋네요.
트윈터널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반짝이는 조명들이 우리를 반겨주네요.
조금 걸으니 다음 테마가 아쿠아 빌리지라고 되어 있네요. 여기는 수족관이 있습니다.
각종 물고기 종류가 수족관이 있어서 간단하게 구경하기 좋습니다.
수족관 안에 미니언즈들도 보이네요.
처음 들어왔을 때의 반짝이는 조명도 멋졌지만 이렇게 등으로 이루어진 조명도 은은하게 마음에 듭니다.
구경을 하다 보면 중간 중간 이렇게 포토존들이 많이 있어 아이들 사진 찍어주기에도 좋습니다.
트윈터널의 길이가 상행 / 하행 총 900m 이니 중간 중간 테마가 많이 바뀝니다.
밤에 와서 방문객들이 많이 없다 보니 캐릭터들과 사진을 많이 찍어 줄 수가 있어서 좋았네요.
상어를 낚시하는 대단한 캐릭터도 있군요. ㅎㅎㅎ
얼마 전 할로윈데이여서 그런지 할로윈 분위기가 나는 조명들도 설치가 되어 있네요.
오늘 낮에 위양지에서 정말 이렇게 노~란 벼를 봤는데 낮에 풍경이 생각이 나네요.
1979년 만화죠. 기본적으로 40대 이상 분들만 아실 만한 로보트 태권V 탄생 40주년 기념 김청기 감독 특별전 ‘엉뚱 산수화’를 관람할 수 있더군요.
‘엉뚱 산수화’를 보니 색다르고 재미있네요. 아이디어가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카페도 있어 커피가 땡기는 분들은 커피도 마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제 곧 겨울이 올 건데 겨울 테마도 있군요.
이건 진짜 분위기 있고 세밀하게 잘 만든 것 같네요. 집이 부자면 이런 것도 집 내부에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면 정말 분위기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벗꽃 테마 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아들 사진을 찍어주고 거의 1km의 긴 트윈터널 구경을 마무리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트윈터널은 밤에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낮에 밀양 관광지를 충분히 둘러보고 트윈터널은 저녁에 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테마 관광지니 부담 없이 방문하기도 좋고 상대적으로 낮 보다는 저녁에 방문객이 없으니 관람 및 사진 찍는 것을 여유롭게 즐길 수가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