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경남 사천 가볼만한곳: 경남 7월 축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본문

Daily~/놀러 함 가까?

경남 사천 가볼만한곳: 경남 7월 축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Moobee79 2019. 6. 17. 23:13
반응형

경남 사천 가볼만한곳: 경남 7 축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경남 사천시 7 축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지금까지 17회째 개최되었다고 합니다. 거의 20 가까이 축제가 열렸는데 저는 이제서야 알았네요. 사천에서 하는 민간주도의 전어축제가 외래 관광객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결과 인기 있는 축제로 현재 자리 매김 했다고 합니다.  

 

이에, 올해 2019년에『제18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에서는 전어 풍어기에 맞추어서 명성 높은 사천시 전어 맛을 전국에 알리고, 또한 지역어민 수산업과 수산 관련업에 종사하시는 시민들의 소득증대와 나아가 깨끗한 청정해역 사천시와 사천시의 수산물을 알리고자 전어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행사개요 
행사명: 18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 2019 7 24() 7 28()까지 5일간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 사천시 팔포1 65(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포스트를 보면 지금까지 이런 전어판매가격은 없었다.” 전어회/무침/구이 접시 12,000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말 싸긴 싸네요.

 

 

'옛날 며느리가 시집살이가 하도 힘들어서 집을 나갔다가 시어머니의 전어 굽는 냄새에 이겨 다시 집으로 돌아오고 말았다' 얘기가 있을 만큼 전어 맛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전어를 먹는 방법은 보통 양념된장과 마늘을 곁들어 먹는 회와 칼집을 넣은 전어에 소금을 뿌려 구운 전어구이, 마늘, 양파, 오이 등의 채소와 곁들여 초고추장에 무쳐 먹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또한 회덮밥, 찜으로도 먹기도 하죠?


전어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기도 하고 전어의 효능으로는 골다공증 예방, 성인병 예방 (전어에는 잔뼈가 많아 먹기 불편하지만 뼈째 먹으면 칼슘을 다량 섭취할 있으며 또한 DHA EPA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을 맑게 해서 성인병도 예방한다.) 좋습니다. ^^

 

맛있는 전어를 먹을수 있는 이외에도 행사도 다행하게 진행되는데요.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주요행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공연 프로그램

개막 불꽃놀이

하동진 유명가수 축하공연

버블/풍선 마술쇼

불타는 금요일 전어축제 디스코파티

전어축제 노래자랑 예선/본선

 

 

부대행사

매일 저녁 풍물장터

전어회 무료시식회

사천특산물 깜짝 경매

전어퀴즈쇼 다채로운 이벤트 매일 진행

 

 

체엄/전시 프로그램

맨손전어잡기 체험(1 2 진행)

전어만들기 체엄

풍선마술체험

강영호 화가 작품 초대전

전어 수산물과 관련된 비즈공예 체험

 

 

특별초청 공연

마도갈방아소리 초청공연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2019 7 24() 7 28()까지 5일간 열리는데 아주 더운 여름 준성수기 시즌에 열리다 보니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엄청나게 몰릴 하네요.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맛있는 전어가 먹고 싶다면 이번 7 여름에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전어축제 방문하시면 좋을 같네요.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대구 가볼만한곳: 대구 이월드 아쿠아판타지 2019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김해 6월 축제 “김해 문화재야행 2019”

경남 마산 신포동 맛집: 마산장어거리 숯불장어구이 맛집 “마산본장어”

경남 마산 동성동 맛집: 마산어시장 복어요리 전문점 “경북복집”

부산 태종대 가볼만한곳: 부산 6월 축제 “태종대 수국꽃 문화축제 2019”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 맛집: 덮밥이 맛있는 “해리단거북이”

부산 수영 술집: 수제맥주전문점 “그리고 한잔”

부산 해운대 맛집: 경양식 돈까스가 맛있는 “오덕돈까스”

홈쇼핑 여행상품 확인해야 할 사항

할인항공권 구매 팁: 땡처리 항공권이란?

경남 가볼만한곳: 합천(황강) 옐로우리버비치 시즌5 2019

부산 수영 술집: 맛있는 막걸리바 “술곳간”

에어비앤비 꿀팁! 여행크레딧 & 할인코드로 싸게 예약하는 법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여름 축제 “부산바다축제 2019”

경북 포항 가볼만한곳 : 포항국제불빛축제 2019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