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 끝판왕 “SC플러스마일카드” 본문

Daily~/비행기 함 타까?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 끝판왕 “SC플러스마일카드”

Moobee79 2019. 2. 22. 00:39
반응형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 끝판왕 “SC플러스마일카드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 끝판왕이라고 하는 SC플러스마일카드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요즘 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어떻게 쓸까 고민을 하다가 항공마일리지의 디테일 한 것을 검색과 유튜브로 다 지식 습득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지금 현재는 항공 마일리지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초고수급은 아니지만 중하수 정도는 된다고 생각되네요. ㅋ

 

항공마일리지에 대해 공부하다 보면 삼포적금 (삼성카드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로 변환해서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나오는데 저는 귀찮아서 못할 것 같습니다. 근데 장거리 해외여행 목표를 계획하고 있다면 삼포적금은 무조건 실행해야 할 꿀팁 입니다. 이건 제가 직접 삼포적금을 하게 되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전에 씨티카드  씨티 메가마일 스카이패스 만들어서 사용한적이 있는데   당시는 상당히 괜찮은 신용카드였고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현재 신규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지난  카드 사용 금액과 상관없이카드로 1,500 이상 결제하면 마일리지가 쌓이는데 결제 금액 1,500  0.7마일이 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 되었고,

 

특별 적립은 지난달 카드 사용액 30만원 이상일  추가 혜택이 제공었습니다


월간 특별적립 한도




그리고 추가로 좋은 점이, 2~3개월 상시 무이자 할부 서비스가 가능했습니다.


정말 엄청난 카드죠?

 

이제서야 제가 가지고 있는 씨티 메가마일 스카이패스”가 엄청난 카드인것을 깨달았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카드를 다른 카드로 사용하다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더 모아봐야겠다 싶어서 지금부터 다시 씨티 메가마일 스카이패스 카드로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모으고 싶어서 저는 SC플러스마일카드로 진행할 것 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이용금액에 대한 마일리지 적립과 국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은 약간이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것은 자세한 것은 대한한공 안내장, 아시아나 안내장을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연회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해외겸용(VISA Platinum) : 49,000(가족카드 40,000)

· 해외겸용(mastercard Platinum) : 49,000(가족카드 40,000)

· 해외겸용(UnionPay) : 45,000(가족카드 36,000)


가장 중요한 항공 마일리지에 대한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는 1,000원 당 적립율이 다릅니다




기본적립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한항공]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1마일리지 적립

· [아시아나]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1.3마일리지 적립

· 전월 실적 50만원 미만


특별적립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한항공]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2마일리지 적립

· [아시아나]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2.5마일리지 적립

·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 월 적립한도 : 2,000 마일리지(초과 시 기본 적립 적용)


슈퍼적립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한항공]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3마일리지 적립

· [아시아나]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3.5마일리지 적립

· 전월 실적 200만원 이상

· 월 적립한도 : 2,000 마일리지(초과 시 기본 적립 적용)


아시아나 기준으로, 장거리 유럽/미국 비즈니스 왕복 기준 12 5천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사실 1년에 장거리 여행을 하려면 더 많은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국내 호텔/공항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  서비스내용 | 호텔 통합 연 3회 제공 ( 1 / , 가족카드는 연 1회 제공) 2개 공항 통합 연3회 제공 ( 1 / , 가족카드는 연 1회 제공)

l  이용기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제공 (, 카드 수령월 및 수령 익월은 조건없이 제공, 카드별 실적 산정)



 


국내 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  서비스내용 | 국내 공항 라운지 통합 연 3 ( 1) 무료입장 서비스 제공 (, 가족카드는 연 1회 제공)

l  이용기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제공 (, 카드 수령월 및 수령 익월은 조건없이 제공, 카드별 실적 산정)

l  이용방법| 라운지 안내 데스크에서 보딩패스와 마스터카드 제시 및 서비스 대상 카드 여부 확인 후 입장 (라운지키 서비스가 아닌 일반카드 현장인증으로 요청해야 함)


 

LoungeKey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  서비스내용 | 전 세계 약 850여개의 공항 라운지를 플러스마일카드로 무료 입장 가능. 통합 연 3 ( 1 / , 가족카드는 연 1회 제공)

l  이용기준|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시 제공 (, 카드 수령월 및 수령 익월은 조건없이 제공, 카드별 실적 산정

l  이 용 방 법 | 공항라운지 데스크에서 플러스마일카드와 당일 탑승권 및 여권을 제시하시면 본인확인 (방문기록증 서명 등) 후 무료 입장 LoungeKey 로고를 확인한 후 LoungeKey 사용이라고 꼭 말씀해주세요



Mastercard 플래티늄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 효 기 간 | 2018 1 1 ~ 2018 12 31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장단점의 차이가 있지만 제가 공부한 바로는 아시아나가 조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번째로 괜찮은 항공사가 많습니다.

 번째는 편도 발권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팀은 왕복 발권해야 합니다.)

 번째는 성수기 공제가 없습니다

네 번째 장점은 스카이팀에 비해 공제율이 착합니다


l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 비즈니스로 발권하면 유럽 편도 60,000, 왕복기준 120,000 마일리지 (성수기 공제 없음)

l  대한한공 스카이팀 발권하면 유럽 편도 62,500, 왕복기준 125,000 마일리지 (평수기)

l  대한한공 스카이팀 발권하면 유럽 편도 90,500, 왕복기준 180,000 마일리지 (성수기)


저는 어쨌든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가 있고 아시아나 마일리지 카드를 만들고 싶은데다가 위와 같은 장점이 있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모으고 싶어서 SC플러스마일카드 아시아나 Mastercard Platinum로 만들 예정입니다.


연회비는 49,000 (가족카드 4만원)이며 1,000원에 최대 3.5마일리지까지 적립이 된다고 하지만 실제 받으려면 슈퍼 적립으로 전월 실적이 200만원 이상 되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3.5마일리지 적립된다고 합니다.


근데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월 적립한도가 2 5백 마일리지 입니다. 그리고 월 적립한도 초과 시 기본 적립 1천원당 1.3마일 적용 입니다. 월 적립한도가 2 5백 마일리지 이므로 100만원 사용 기준 적립율이 가장 좋은 카드 입니다. 그러면 월 2 5백 마일리지 쌓이고 1년이면 3만 마일리지 (현금 48만원 정도) 모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생각해야 합니다절대 공짜가 아닙니다여러가지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사서 모을 수 있는데 굳이 가격으로 본다면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1 마일리지에 16원에 살수 있고 대한한공 마일리지는 1 마일리지를 20원에 살수 있습니다.


 

· [아시아나] 16 x 2,500 마일리지 (월 적립한도) = 현금으로 계산하면 4만원의 가치 입니다.

· [대한항공] 20 x 2,000 마일리지 (월 적립한도) = 현금으로 계산하면 4만원의 가치 입니다.

 

4만원 / 100만원은 4% 정도의 적립률 이라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편의점에 가서 5천원 이하의 결재 금액을 많이 결재하는데 사용하지 마세요. 5천원 미만은 특별적입이 안되어서 편의점에서 사용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에 알아보자!

아시아나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자!!!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방법: 딱!!!!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할 때 사야 쌉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스카이팀에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및 사용처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해서 탈수 있는 방법 (업그레이드 스탠바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