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부산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본문
부산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부산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 대한 소식을 update해 드리겠습니다.
부산 북구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부산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부산 북구는 오는 6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화명동 화명운동장 입구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의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화명운동장 주차장
평일 오전 10시~12시와 오후 2시~5시에 구민들이 검사를 받을 수 있고, 공중보건의 2명과 지원 인력 8명이 투입됩니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는 문진표 작성부터 진료, 검체 채취까지 모든 과정이 차량 안에서 이뤄집니다.
검사 시간은 30분에서 10분 이내로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또 음압 텐트 등이 따로 필요하지 않은 데다 소독과 환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오랜 검사 시간과 신분 노출 등에 대한 부담감으로 선별진료소를 선뜻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았다”며 “주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기 사항 포스팅 한 이후로 부산 선별진료소가 2개가 더 늘었습니다. 추가 정보는 아래의 포스팅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바이러스 예방행동수칙 중 우리가 실생활 중에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것은 마스크와 손 씻기 입니다. 조심해서 나쁠 것이 하나도 없으니 여러분도 개인 위생에 꼭 주위를 기울여 신경 쓰시길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