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밀양가볼만한곳: 위양지 이팝나무 본문

Daily~/놀러 함 가까?

밀양가볼만한곳: 위양지 이팝나무

Moobee79 2022. 5. 8. 00:57
반응형

밀양가볼만한곳: 위양지 이팝나무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오늘은 ‘밀양가볼만한곳: 위양지 이팝나무’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양지 이팝나무

 

친구 가족과 밀양에 1 2일로 놀러 갔습니다. 작년 가을에 위양지 단풍 구경을 간적이 있었는데 공기도 좋고 산책하면서 좋은 기억이 있었는데요. 지금 위양지 이팝나무 구경하기 좋은 시기라서 점심 식사 바로 위양지로 출발했습니다.

 

밀양 위양지 위치

 

 

위양지 주소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79-2

 

근데 평일 점심시간인데도 무슨 사람이 그렇게 많은지저희 일행은 5 2 월요일에 방문했는데도 이정도면 주말에는 구경 못할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일단 주차장이 많이 협소하여 위양지에 들어오는 갓길에 주차를 많이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위양지

 

위양지(位良池) '선량한 백성들을 위해 축조했다고 붙여진 이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나  이름은 근래에 바뀐 이름으로 본래 이름은 양양지하고 합니다.

 

신라  축조됐다는 양양지는 논에 물을 대던 수리 저수지였지만 인근에 거대한 가산저수지가 들어서 본래의 기능을 잃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논에 물을 대는 대신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밀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팝나무가 피고 있고 아름드리 왕버드나무와 소나무들로 울창한 숲을 두르고 있어 사시사철 아름다운 운치를 즐길  있습니다.

 

위양지의 풍경을 완성하는  정자인데, 연못에  있는  하나에 1900년에 지어진 안동 권씨 문중 소유의 정자 '완재정'이 있습니다.  정자 주변으로  이팝나무와 찔레꽃 등이 양양지를  아름답게 만들고 있습니다.

 

위양지 입구에 들어서면 산책길이 아주 멋집니다.

 

 

위양지 산책로를 산책하다보면 중간에 정자 하나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앉아서 위양지 저수지를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산책을 하는 중간 중간 포토존도 있고 벤치도 많았는데 아무 때나 앉아서 찍어도 멋진 사진을 건질 수가 있습니다.

 

 

아름다운숲 전국대회에서 경남 밀양시 위양못 이팝나무숲이 16 공존상을 받았다고 되어 있네요. 산책하면서 둘러보니 충분히 받을만하고도 남습니다.

 

 

저희 가족은 위양지에 와서 사진 찍었다는 흔적은 남겨야 하므로 이렇게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걷다 보면  정자가 하나 나오는데 여기서 방문객들이 사진이 많이 찍더군요. 단체 관강객이 오셨는지 기다려서 사진을 찍으려고 조금 있어 봤는데 언제 우리 차례가 올지 몰라 포기 했습니다. ㅠㅠ

 

 

오랜만에 나무가 울창한 숲을 걸으니 공기가 너무 좋고 상쾌해서 기분이 좋아지는 산책이었습니다.

 

 

멀리서 보이는 완재정도 아주 멋집니다.

 

 

위양지 입구 쪽까지  둘러 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들러 볼곳은 완재정 입니다. 돌다리를 건너면 완재정이 나오는데 완재정은 안동권씨의 재실로써 1900년에 조성된 정자인데, 위양지에 조성된 섬의 중앙에 정자를 설치하고 배로 출입하도록  특별한 구성은, 중앙에 정자의 문화가 많이 남아있지 않은 경남지방  조선 후기의 조원의 사례로서 건축적인 특성도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완재정을 방문하셔야 이팝나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팝나무의 학명은 치오난투스 레투사(Chionanthus retusa)인데이는 하얀 눈꽃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완재정은 드라마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촬영지 중에 하나로 유명하다고 하던군요.

 

 

위에 보이는  출입문에서 관광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완재정에 오시면 저기서 무조건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친구 가족과 방문했는데 문에 앉아 있는 모습을 친구가 사진을 찍어 주는데 모습을 바라보던 아주머니가 저희 친구에게 사진을 너무 찍는다며 핸드폰을 뺐고 대신 찍어준다며 서로 마주보고 사랑을 눈빛을 보내라고 하더군요. 아주 당황스러웠는데 그래도 나름 열심히 서로를 바라보며 찍었습니다. 그래도 덕분에 이런 사진도 찍어 봤네요. ^^

 

 

저희는 12 조금 넘어서 도착을 했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관광객들이 너무도 많았습니다. 밀양 위양지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면 분들은 주차도 어렵고 하니 오전 일찍 방문해서 ~널하게 주차하시고 포토존에서  서지 않고 여유롭게 사진 찍으며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거창 가볼만한곳: 거창 수승대

거창 가볼만한곳: 거창 Y자형 출렁다리 / 예약 사이트

거창 가볼만한곳: 거창 Y자형 출렁다리 / 예약 사이트

밀양가볼만한곳: 밀양 삼량진 트윈터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