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에 알아보자! 본문

Daily~/비행기 함 타까?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에 알아보자!

Moobee79 2019. 2. 21. 00:17
반응형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에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은 가족 중에 명이 출장이나 여행으로 인한 마일리지가 많이 쌓여있다거나 또는 개인별로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가 부족해 항공권이나 여행상품, 호텔 다양한 마일리지 소진 상품들을 이용할 없는 경우에 가족 구성원들의 마일리지를 사람에게 몰아줄 있는 방법인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제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현황입니다. 적립카드로 마일리지 쌓은 대부분 입니다.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를 가족과 함께 유용하게 있도록 가족 마일리지 제도 운영합니다.



보너스 가족 양도


회원 본인의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등록된 가족에게 보너스를 제공할 있습니다.

 

가족 마일리지 합산

l  부족한 마일리지만큼 가족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보너스를 이용할 있습니다. 가족 마일리지 합산은 회원 본인을 포함하여 5인까지 가능하며, 합산 회원 본인의 마일리지는 모두 소진됩니다.

l  회원 본인의 마일리지가 충분하더라도, 가족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짧은 경우 우선 사용하실 있습니다. 지점, 콜센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
보너스 항공권 좌석승급 보너스에 한함 


양도, 합산이 가능한 가족 범위


배우자, 자녀, 부모, 형제자매, 조부모, 손자녀, 배우자의 부모, 사위 며느리가 가족의 범위에 속합니다

저도 범위가 이렇게 넓은 줄은 처음 알았네요, 대한항공은 5명, 아시아나항공은 8명까지 된다고 합니다.


 

가족 등록/변경하기


l  보너스를 양도하거나 가족의 마일리지를 합산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가족 등록을 해야 합니다.

l  가족 등록 신청서 가족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홈페이지, 팩스 또는 지점을 통해 신청할 있습니다.
팩스: 02-2656-8989 (한국), 310-417-5696 (미주), 06-6264-3438 (일본)

l  홈페이지 팩스 신청 등록 완료에 근무일 기준(주말,공휴일 제외) 2 정도 소요되며, 홈페이지의마이페이지메뉴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l  가족관계에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등록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가족 증빙서류 유의사항>

 

가족 증빙이 가능한 서류

 

한국 지역

6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인과 등록할 가족의 가족관계 생년월일이 명시된 법적 서류가 필요합니다.

 

* 건강보험증, 청첩장, 열람용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불명 또는 법적 효력이 없는 사적 문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증빙 서류에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마스킹 처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 지역

6개월 이내 발급한 결혼증명서, 출생증명서, 호구본, 세금증명서 신청인과 등록할 가족의 가족관계 생년월일이 명시된 법적 서류가 필요합니다.

 

서류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해당 지역의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l  가족등록 대상은 스카이패스 회원에 한합니다.

l  가족등록을 하더라도 가족의 마일리지가 계좌로 모이거나 가족 공동계좌가 개설되지 않습니다.

l  가족으로 등록이 되어있더라도 마일리지 합산을 위해서는 마일리지 공제자 본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l  가족관계 증빙서류에 생년월일이 표기되지 않은 경우, 신청인과 등록할 가족의 생년월일이 명시된 신분증 사본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l  신분증 사본 제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마스킹 처리) 제출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족 등록/변경 신청하기


아래와 같이 온라인, 지점, 팩스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편하겠죠?



양도, 합산을 통한 보너스 발급


홈페이지 또는 지점에서 보너스를 발급 받을 있습니다. 지점 방문의 경우, 신분증과 보너스 지급 신청서를 지참해야 합니다.

 

 

양도, 합산이 가능한 보너스


대부분 보너스 항공원과 좌석승급 보너스를 이용할 것이므로 특별히 신경 것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신청 하신 분들은 얼른 신청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니까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 끝판왕 “SC플러스마일카드”

대한항공 가족 마일리지 제도에 알아보자!

아시아나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자!!!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 방법: 딱!!!!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할 때 사야 쌉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스카이팀에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및 사용처

아시아나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해서 탈수 있는 방법 (업그레이드 스탠바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