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경남 고성 맛집: 마산 창포리 맛집 ‘창포곰탕’ 본문
경남 고성 맛집: 마산 창포리 맛집 ‘창포곰탕’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경남 고성 맛집: 마산 창포리 맛집 창포곰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포곰탕 위치
창포곰탕 전화: 055-271-2106
창포곰탕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회진로 1469 창포횟집 (지번: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창포리 124 창포횟집)
창포곰탕 영업: 매일 08:30 - 20:00
거래처가 근처의 식당인데 후배가 맛집이라고 추천해 줘서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의 정말 맛있는 곰탕 맛집입니다. 진짜 자신있게 소개해 줄 만한 식당을 오랜만에 방문한 것 같습니다.
근데, 방문할 때 마다 이렇게 강아지가 창살 안에서 답답하게 있는데 좀 안쓰럽게 느껴지네요. 그리 사나워 보이지도 않는데요. ㅠㅠ
저번에 창포곰탕에 방문 할 때는 도가니탕을 먹어 봤는데 이번에는 꼬리곰탕을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소꼬리 부위가 흔치 않다 보니 가격대는 좀 있는 편 입니다. 보통은 손님들이 곰탕 또는 소내장탕을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테이블에 김치통이 있는데 섞박지와 김치가 들어가 있어서 드실 만큼 꺼내어서 접시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김치와 섞박지를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곰탕과 같이 먹으면 끝내줍니다!
오~~ 드디어 꼬리곰탕이 나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꼬리곰탕은 처음 먹어 봅니다.
취향에 맞게 후추를 넣어 드실 분은 조금 뿌려서 드시면 감질맛이 더 나고 좋습니다.
꼬리곰탕은 소의 꼬리 부분을 푸욱 끓여 먹는 보양식 음식이죠. 소의 꼬리뼈는 쫄깃쫄깃한 살코기가 많이 붙어 있고, 국물이 담백하고 고소해 최고의 영양식으로 꼽힙니다.
소 꼬리에 살코기가 저렇게 많이 붙어 있는지 저는 미쳐 몰랐네요. 놀랍습니다. ㅎㅎㅎ
곰탕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맛을 보시면 아마도 환장 하실 겁니다. 부산에도 이런 맛집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들더군요. ㅠㅠ
제 기억상 꼬리뼈가 4조각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꼬리뼈가 커서 양이 작은 느낌은 없었네요. 마지막 조각도 아주 맛나게 먹었습니다.
꼬리뼈를 다 골라 먹고 난 뒤에는 꼬리곰탕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었는데 국물이 정말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국밥이나 곰탕을 좋아해서 국물까지 다 마시는 스타일인데 정말 든든한 한끼의 영양식 식사였습니다.
제가 창포곰탕에서 도가니탕, 꼬리곰탕, 곰탕 이렇게 3종류의 곰탕을 다 먹어 봤는데 맛이 없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정말 기운 나는 영양식 식사니 창포리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으시면 꼭~ 식사를 하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