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경남 고성 맛집: 마산 창포리 맛집 ‘창포곰탕’ 본문

Daily~/마싯나?

경남 고성 맛집: 마산 창포리 맛집 ‘창포곰탕’

Moobee79 2021. 12. 29. 01:26
반응형

경남 고성 맛집: 마산 창포리 맛집 창포곰탕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경남 고성 맛집: 마산 창포리 맛집 창포곰탕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포곰탕 위치

 

 

창포곰탕 전화: 055-271-2106

창포곰탕 주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회진로 1469 창포횟집 (지번: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창포리 124 창포횟집)

창포곰탕 영업: 매일 08:30 - 20:00

 

 

거래처가 근처의 식당인데 후배가 맛집이라고 추천해 줘서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의 정말 맛있는 곰탕 맛집입니다. 진짜 자신있게 소개해 만한 식당을 오랜만에 방문한 같습니다.

 

근데, 방문할 마다 이렇게 강아지가 창살 안에서 답답하게 있는데 안쓰럽게 느껴지네요. 그리 사나워 보이지도 않는데요. ㅠㅠ

 

 

저번에 창포곰탕에 방문 때는 도가니탕을 먹어 봤는데 이번에는 꼬리곰탕을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소꼬리 부위가 흔치 않다 보니 가격대는 있는 입니다. 보통은 손님들이 곰탕 또는 소내장탕을 많이 드시는 같습니다.

 

 

테이블에 김치통이 있는데 섞박지와 김치가 들어가 있어서 드실 만큼 꺼내어서 접시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김치와 섞박지를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곰탕과 같이 먹으면 끝내줍니다!

 

 

 

~~ 드디어 꼬리곰탕이 나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꼬리곰탕은 처음 먹어 봅니다.

 

 

취향에 맞게 후추를 넣어 드실 분은 조금 뿌려서 드시면 감질맛이 나고 좋습니다.

 

 

꼬리곰탕은 소의 꼬리 부분을 푸욱 끓여 먹는 보양식 음식이죠. 소의 꼬리뼈는 쫄깃쫄깃한 살코기가 많이 붙어 있고, 국물이 담백하고 고소해 최고의 영양식으로 꼽힙니다.

 

 

꼬리에 살코기가 저렇게 많이 붙어 있는지 저는 미쳐 몰랐네요. 놀랍습니다. ㅎㅎㅎ

 

 

곰탕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맛을 보시면 아마도 환장 하실 겁니다. 부산에도 이런 맛집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들더군요. ㅠㅠ

 

 

제 기억상 꼬리뼈가 4조각 되었던 같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꼬리뼈가 커서 양이 작은 느낌은 없었네요. 마지막 조각도 아주 맛나게 먹었습니다.

 

 

꼬리뼈를 골라 먹고 뒤에는 꼬리곰탕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었는데 국물이 정말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국밥이나 곰탕을 좋아해서 국물까지 마시는 스타일인데 정말 든든한 한끼의 영양식 식사였습니다.

 

 

제가 창포곰탕에서 도가니탕, 꼬리곰탕, 곰탕 이렇게 3종류의 곰탕을 먹어 봤는데 맛이 없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정말 기운 나는 영양식 식사니 창포리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으시면 ~ 식사를 하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