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모더나 백신 관련주…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신청 임박 소식에 상승 본문

Daily~/증권

모더나 백신 관련주…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신청 임박 소식에 상승

Moobee79 2021. 4. 11. 01:14
반응형

모더나 백신 관련주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신청 임박 소식에 상승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백신 관련주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신청 임박 소식에 상승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 신청 임박

미국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허가 신청이 이달 안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12 모더나 백신 2천만 명분에 대한 구매 계약을 맺었습니다. 애초 백신을 2분기부터 차례로 들여오기로 했지만 아직 초도 물량 공급 일정이 나오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기다림이 이제 끝을 맺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 조달청 입찰에서 모더나 백신의 국내 허가와 유통 담당 사업자로 선정된 GC녹십자는 모더나 코로나19 품목허가 관련 막바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9 밝혔습니다.

 


제약업계 관계자는 "백신 물량 공급이 부족한 우리나라가 모더나 백신의 투입으로 접종 선택사항이 늘어난 것은 환영할 일이다"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은 화이자와 같은 mRNA 백신으로 임상 3 시험에서 2 접종했을 예방효과가 94.1%이며,  영국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도 예방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약처 관계자는 "GC녹십자가 이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의 품목허가를 신청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으며 마무리가 "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그는 "만약 국내 유통이 시작된다면 우선적으로 백신 4천만 도스(2천만 명분) 분량이  것이다" 밝혔습니다.

 

  

  

모더나 백신 관련주

제약사 모더나(moderna)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진행하면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 모더나와 미국 국립 보건원(NIH) 산하 미국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 함께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mRNA-1273" 코로나 바이러스의 표면에 발현하는 스파이크 단백질 부위를 타깃으로 하는 백신으로, 일반 냉장고에서도 보관할 있다는 것이 특징임. 2011(현지시간) 3 임상시험 결과 94.1% 효과가 있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럽에서 긴급사용 신청.

  

(2021-04-09)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신청 임박 소식에 상승(주도주 : 엔투텍,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스티팜, 녹십자)

  

관련종목

모더나 백신 관련주 테마기업요약

엔투텍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중임. 2011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한 있음.

에이비프로바이오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중임.

파미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

소마젠

14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있음.

에스티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이 mRNA 활용한 백신이라는 소식 mRNA 이용한 백신과 치료제 위탁개발(CDMO) 사업에 진출.

대한뉴팜

모더나 주식 1,500(0.00%) 보유중(2012 분기보고서 기준).

녹십자

모더나와 질병관리청 간의 계약에 따라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 절차 유통을 전담하는 사업자로 선정.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희토류 관련주… 中 장시성 희토류 생산 일시 중단 소식 등에 상승

센트랄모텍 주가…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세원 주가…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루시드 모터스 관련주… 제2의 테슬라 ‘루시드’ 미국 상장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 차기 대선 주자 적합도 조사 1위 소식에 상승

진매트릭스 주가… 백시텍 나스닥 상장 추진에 상한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