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테슬라 모델 Y 보조금 + 테슬라 모델 Y 가격 본문

Daily~/기타 소식

테슬라 모델 Y 보조금 + 테슬라 모델 Y 가격

Moobee79 2021. 4. 1. 21:58
반응형

테슬라 모델 Y 보조금 + 테슬라 모델 Y 가격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모델 Y 보조금 + 테슬라 모델 Y 가격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고 보증금이란?

산업정책 차원에서 기업 설비의 근대화, 시험 연구의 촉진, 기술의 개발 향상, 재해의 복구 등을 목적으로 ‘보조금의예산및관리에관한법률’ 또는 ‘지방재정법’에 의한 보조금으로 국가가 무상으로 교부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기업회계상 국고보조금 고정 자산을 취득한 경우 이를 취득 자산에서 차감하는 형식으로 표시하고, 당해 자산의 내용 연수에 걸쳐 상각 금액과 상계하며 자산을 처분하는 경우 잔액을 처분손익에 반영합니다.

 

 

법인세법 또는 소득세법은 국고보조금을 이익금으로 보나, 국고보조금으로 사업용 자산을 취득한 경우 금액을 일시 상각 충당금 또는 압축 기장 충당금으로 손금 등에 산입할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가 이외의 자가 행하는 사무 또는 사업에 대하여 국가가 이를 조정하거나 재정상 원조를 위해 교부하는 보조금을 말합니다. 통상 개별법령에 대부분 “보조할 있다”로 지급 근거가 있으나, 성격상 반드시 개별 법령에 지급근거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 용도를 지정하여 교부하므로 집행상 재량 여지는 적으며, 사후 정산을 하여 집행 잔액은 반드시 반환해야 합니다.

 

  

 

테슬라 모델 Y 국내 국고 보조금 확정...372만원~375만원

테슬라 모델 Y 국내 인도가 임박한 가운데, 해당 차량에 대한 국고 보조금이 확정됐습니다.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등에 따르면테슬라 모델 Y 롱레인지가 올해 375만원, 모델 Y 퍼포먼스는 372만원의 국고 보조금 혜택을 받는 내용이 지난달 31 오후 늦게 올라왔습니다

 

정부는 올해 차량 트림별 판매 금액이 6천만원이 넘을 경우 전체 보조금의 50% 정도의 혜택을 받을 있다는 내용을 알렸습니다. 모델 Y 롱레인지는 국내서 6999만원, 퍼포먼스는 7999만원에 책정됐습니다.

 

2021 모델 3 롱레인지 가격(5999만원)보다 다소 비싸기 때문에 국고 보조금 가격도 낮게 책정된 것인데요. 2021 모델 3 롱레인지의 올해 국고 보조금은 75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만약 서울에서 모델 Y 롱레인지를 구매할 경우,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187만원) 합계 562만원의 보조금 혜택을 받아 6437만원에 구매할 있습니다(취득세 제외 가격).

 

모델 Y 퍼포먼스는 서울 기준 지자체 보조금 186만원이 추가돼 558만원의 보조금 혜택을 받습니다. 보조금 혜택을 받으면 서울 시내에서 모델 Y 퍼포먼스를 7441만원에 구매할 있습니다(취득세 제외 가격).

 

모델 Y 스탠다드의 국고 보조금액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테슬라 미국 본사가 지난 2월말 모델 Y 스탠다드 온라인 주문을 막은 이후, 현재까지도 해당 트림에 대한 주문이 이뤄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코리아는 사전에 모델 Y 스탠다드를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정상 인도를 진행할 전망입니다. 모델 Y 스탠다드는 지난달 31 기준으로 국내 환경부로부터 배출가스와 소음 인증이 완료된 상황이다. 정확한 국내 환경부 인증 주행거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모델 Y 스탠다드는 지난 2 12 설날 당일 국내서 599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때문에 향후 인도가 이뤄질 경우, 최소 700만원 이상의 국고 보조금 헤택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테슬라코리아는 2분기부터 모델 Y 순차 인도를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빠르면 이달부터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화이자 백신 접종 4월 1일부터 + 화이자 백신 12~15세 청소년에 예방효과 100%

정세균 관련주…정세균 총리 대선 출마 공식화

서울 코로나 확진자 현황(4월 1일)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4월 1일)… 부산 4월 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 뉴욕 증시 상장 추진으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