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폴더블폰 관련주… 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본문

Daily~/증권

폴더블폰 관련주… 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Moobee79 2021. 4. 2. 03:16
반응형

폴더블폰 관련주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폴더블폰 관련주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상승

4 1 삼성전자 등이 생산하는 폴더블폰에 핵심 재료와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상장사들이 급등세였습니다. 화웨이와 샤오미 중국 스마트폰제조사들이 잇따라 신규 폴더블폰을 출시하면서인데요. 전문가들은 삼성전자가 사실상 독점해왔던 폴더블폰 시장이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규모 성장을 이뤄갈 것이라며, 관련 밸류체인에 속한 국내 상장사들이 폭넓은 수혜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Xiaomi 폴더블 스마트폰 Mi Mix Fold 공개했다며, 제품 형태는 갤럭시Z 폴드 시리즈와 유사하고 사이즈는 소폭 확대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Xiaomi 시작으로 Oppo Google 향후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업체들의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로 폴더블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관련 부품 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는데요.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 수혜주로는 힌지를 독점 공급하는 KH바텍, 메탈 플레이트를 공급하는 파인테크닉스, 디지타이저 방열 소재 등을 공급하는 이녹스첨단소재를 추천 종목으로 제시했습니다.


 

폴더블폰 관련주 

폴더블폰이란 접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으로,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밖으로 접히는 "아웃폴딩", 양쪽으로 접을 있는 "인앤아웃폴딩" 등으로 구분. 폴더블폰의 생산을 위해서는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한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강화 유리를 대신할 투명 PI 필름, PI 필름의 경도를 높일 있는 하드코팅 소재, 폴더블폰에 특화된 터치 집적회로(IC) 등의 기술이 필요.

  

(2021-04-01)
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일부 관련주 상승(주도주 : 원익큐브,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관련종목

테마기업요약

KH바텍

마그네슘, 아연, 알루미늄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휴대폰, 노트북 등의 휴대용기기 외장재 내장재, 조립모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휴대폰 부품업체. 갤럭시 폴드에 힌지를 공급중.

상보

AgNW(은나노와이어) 소재를 이용한 ITO(Indium-Tin Oxide) 대체 투명전극을 개발 중이며, AgNW 투명전극의 무에칭 패턴 형성 원천기술 상용화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AgNW 필름 등을 생산.

파인테크닉스

휴대폰 부품인 슬라이드 힌지 모듈 내외장 케이스류 제조,판매업체. 힌지는 디스플레이를 접고 펴는 과정을 해결하는 핵심 기구물임.

테이팩스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플렉서블 OLED 핵심소재인 OCA(광학용 투명 접착필름) 제품 개발 완료.

삼성전자

1811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폴더블폰에 적용될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출시예정 폴더블폰 등을 공개. 19 하반기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출시. 20 상반기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 출시.

코오롱인더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CPI필름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양산라인을 구축. CPI필름은 폴더블폰에서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구부리기 위해 유리를 대체하는 핵심소재로 부각되고 있음.

PI첨단소재

폴리이미드필름(PI필름) 제조업체. PI바니쉬 양산 폴더블폰용 베이스 PI필름 매출 확대에 따른 수혜 전망.

SKC

1712 디스플레이용 CPI필름 생산 판매를 목적으로 신규시설 투자 결정. 201910 SKC 충북 진천공장에 투명PI필름 생산설비를 준공.

원인큐브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활용 가능한 소재로 은나노와이어(AgNW) 개발중이며, AgNW 관련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

파인텍

7인치 이상의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패널 모듈 공정에 적용 가능한 신형 본딩장비 개발을 완료.

비에이치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전문 생산 업체. 주요 거래처로 삼성디스플레이 . 폴더블폰 터치 패널 부분에서 적용이 예상되는 OLED 디스플레이와 터치 센서를 결합한 'Y-OCTA' 탑재 기판을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

삼성전기

삼성그룹 계열의 종합전자부품 생산업체로 주요 제품은 MLCC(Multi Layer Ceramic Capacitors), Inductor, Chip Resistor, 반도체패키지기판, RFPCB .

이녹스첨단소재

연성회로기판(FPCB)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등을 개발, 제조하는 업체.

동운아나텍

아몰레드(AMOLED) DC-DC 컨버터를 료욜(Royole) 개발한 세계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 '플렉스파이(FlexPai)' 공급.

인터플렉스

각종 전자제품 등에 사용되는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Flexible Printed Circuit Board) 전문 제조업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용 FPCB(RF PCB) 생산. 주요 거래처로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

LG디스플레이

LG그룹 계열의 TFT-LCD/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전문업체. 폴더블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 다수 보유.

SK이노베이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핵심 소재인 '플렉서블커버윈도(FCW)' 개발 완료. 194 소재사업을 물적분할하여 신규 설립한 100%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를 통해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폴더블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소재인 FCW(Flexible Cover Window) 생산·판매.

디케이티

스마트폰용 플래그십(FLAGSHIP) 모델에 채용되는 연성회로기판(FPCA) 모듈 생산업체. 폴더블폰에 특화된 Y-OCTA(Youm-On Cell Touch AMOLED) 기술을 적용, 경연성 인쇄회로기판(RF-PCB) 이용해 폴더블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중.

유티아이

100μ 이상 폴더블폰용 글래스 커버윈도우 개발 성공 양산준비 완료.

세경하이테크

휴대폰用 Deco필름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신규사업으로 글라스틱(PCPMMA) 폴더블 소재 가공 사업을 추진중이며,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폰用 필름 가공의 선행 개발사로 참여.

켐트로닉스

전자용 부품 화학소재 전문업체. 폴더블폰용 고경도 기능성 코팅액 폴더블용 UTG(Ultra Thin Glass) 개발중.

에스코넥

폴더블폰 이음새 역할을 하는 힌지를 생산중임.

 

  

삼성전자 하반기 저가 폴더블폰 2 출시 예정

삼성전자도 하반기 새로운 폴더블폰을 최소 2 선보일 전망입니다. 지난해 선보인 갤럭시Z 폴드2 갤럭시Z 플립 5G 후속 모델인데요.

특히 차기 갤럭시Z 폴드는 폴더블 제품 처음으로 방수에 준하는 저항력을 갖춥니다. 여기에 S 지원을 비롯해 얇고 가벼워지는 전작을 훌쩍 넘어서는 사양을 갖출 전망입니다. 차기 제품은 오는 7 대량 생산에 들어간 전작과 비슷한 8~9 출시가 예상됩니다.

이와 함께 대중화를 위해 가격을 낮춘 ‘갤럭시Z 플립 라이트’(가칭) 모델도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품은 화면을 위아래로 접는 클램셸(조개껍데기) 형태 제품 갤럭시Z 플립 5G 보급형 모델이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격은 100 초반대로, 기존 플래그십 제품 수준이 예상됩니다.  갤럭시Z 플립 5G 가격은 165 원이었습니다.

 


현재 갤럭시Z폴드2 역시 신제품이 출시되면 가격이 크게하락해 구매부담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앞서 갤럭시 폴드1 폴드2 출시이후 100만원대 후반으로 할인판매 됐었습니다.

화면이 접히는 새로운 폼팩터 제품 출시도 기대되고 있는데요. 닛케이 아시아는 삼성전자가 연말 공개를 목적으로 화면이 접히는 더블 폴딩 제품을 준비 중이라고 전한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중국 제조사 추격을 제품 다양화와 압도적인 기술 경쟁력으로 따돌린다는 포석입니다.

 


한편 폴더블폰 시장은 삼성전자가 독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도 이런 추세는 지속될 전망인데요.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폴더블폰 출하량은 280만대이며, 이중 삼성전자는 전체 출하량의 73% 204만대를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 이상 성장한 560만대로 예상되며, 내년에는 1720만대 규모로 성장이 예상됩니다.


한편 폴더블폰 시장은 삼성전자가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도 이런 추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폴더블폰 출하량은 280만대이며, 이중 삼성전자는 전체 출하량의 73% 204만대를 기록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 이상 성장한 560만대로 예상되며, 내년에는 1720만대 규모로 성장이 예상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백신여권 관련주… SKT 컨소시엄 '백신여권'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차전지 관련주… 바이든 인프라 개발 계획 발표 상승

두나무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한화투자증권 급등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방법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원대상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방법

정부24 보조금24 이용방법 + 정부24(www.gov.kr) 또는 정부24앱 접속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