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은파호수공원 & 은파물빛다리 본문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은파호수공원 & 은파물빛다리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은파호수공원 & 은파물빛다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군산은 크게 멀리 않은 거리에 관광지가 많더군요. 1박 2일 여행하면 알차게 다 돌아다니면서 볼 수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백종원이 이전에 3대천왕을 찍으면서 군산 일대를 돌아다니면서 맛을 투어를 한 이후로 방문했던 식당들은 줄을 서지 않고 식사를 하기가 불가능 한 수준이 되었죠. 참고로 전 절대 줄을 서서 기다리며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식사 시간 지나서 방문을 합니다. 그러면 크게 기다리지 않고 식사가 가능합니다. 제가 출장 때문에 평일에 갔는데도 줄이 줄이… 엄청나더군요. ㅠㅠ;
군산에 여행가시려면 군산문화관광 사이트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군산문화관광: http://www.gunsan.go.kr/tour/index.gunsan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은파호수공원은 해질녘 물결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은파"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조선조 이전에 축조된 것으로 고산자 김정호 선생의 대동여지도에도 표시되어 있는 역사 깊은 곳입니다.
은파관광지는 본래 농업용 저수지였으나 저수지를 중심으로 인근의 작은 산들이 포함하여 2,578,524평방미터가 1985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고 순환도로가 완공되어 누구나 자동차를 타고 아흔아홉 구비라는 은파관광지의 주변을 모두 구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봄철이 되면 화사한 벚꽃길로 유명하여 친구,가족,연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애기바우,중바우,개바우에 대한 설화를 배경으로 형상화한 미관교량 물빛다리와 오색찬란한 음악분수와 함께 빼어난 야경을 연출하여 찾는 이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벚꽃산책로, 인라인스케이트장, 수변무대, 연꽃자생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조성되면서 군산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되었으며 은파관광지는 "살기 좋은 지역만들기 지역자원 콘테스트"에서 전국 100대 관광명소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이성당에서 야채빵을 사러 갔다가 은파호수공원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저녁에 조명도 예쁘다고 해서 일부러 낮에 가지 않고 해가 질 때쯤에 방문하였습니다.
전북 군산 맛집: 팥빵과 야채빵이 맛있는 전국 3대 빵집 “이성당”
은파호수공원 위치
은파호수공원 주소 : 전북 군산시 은파순환길 9(나운동)
은파호수공원 이용시간 : 연중무휴 , 24시간
주차는 은파호수공원 주차장에 하였습니다. 은파호수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은파보트장까지 보도로 700m 정도 이동해야 하는데 10분 정도 걸립니다.
은파보트장 앞에 여러 식당들이 많이 보이고 편의점도 있어 식사 및 술 까지 가능하였습니다.
해질 무렵이라 아직 조명이 환하지 않습니다. 천천히 구경하면서 다리를 건넜는데 1월말이니 꽤 추웠습니다.
춥지만 않으면 천천히 구경을 좀 더 하고 싶었는데 너무 추워서 은파물빛다리를 한번 건너고 바로 넘어 왔습니다. 근데 그 사이 해가 저물어서 금방 어두워 졌습니다. 덕분에 아름다운 조명을 구경하면서 되돌아 올 수 있었습니다.
제가 올 초 1월말에 망문했으니 한창 추울 때 였는데 한 겨울에 방문하면 옷을 정말 단단히 입고 가야 춥지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저수지 물가다 보니 체감온도가 더 춥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춥지만 않으면 천천히 구경을 좀 더 하고 싶었는데 너무 추워서 은파물빛다리를 건넜다가 그냥 바로 넘어 왔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조금 아쉽네요. 군산 여행 시 초저녁에 산책 겸 방문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전북 군산 가볼만한곳: 신흥동일본식가옥 (히로쓰 가옥)
군산 가볼만한곳: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초원사진관”
전북 군산 맛집: 팥빵과 야채빵이 맛있는 전국 3대 빵집 “이성당”
전북 군산 맛집: 화교 문화를 보여주는 독특한 건축물의 중국집 "빈해원"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강서구 명지에서 가까운 범방동 이프리오 (IFRIO) 카페
부산 가볼만한곳: 강서 낙동강변30리 벚꽃길 “Light Show”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