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노출 누락 시 해결 방법 본문

Daily~/블로그 관련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노출 누락 시 해결 방법

Moobee79 2019. 4. 6. 01:14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노출 누락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노출 누락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이미 네이버 웹마스트도구와 구글 웹마스트도구를 통해 sitemap, rss, robots, txt, 메타태그 등을 등록해서 네이버, 구글 검색 노출에 문제가 없었을 겁니다.

 

아시다시피,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를 하지 않는 분들은 다음 검색 등록을 해야 합니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하지만 티스토리, 다음 블로그를 하시는 분은 따로 등록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검색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신경을 아예 안쓰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5개월 정도 하고 있는 초보자라서 방문객들도 별로 없고 해서 그냥 포스팅 글이 상위 노출이 되지 않아서 방문객이 없으니 천천히 하나씩 하나씩 포스팅 수를 늘려서 노력을 하자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전에 포스팅 글을 확인하다가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한번 했습니다.

*노출 확인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 글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에 포스팅한 글이 네이버, 다음, 구글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는지 확인하는 방법

그런데 노출이 안되는 것입니다!!!!!

, 이상하다 다시 검색창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치고 enter 눌렸습니다. 그래도 나오지가 않습니다

설마하고 다시 블로그 포스팅 제목을 복사하여 다음 검색창에 치고 enter 눌렸는데 검색이 안되었습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구역에 정상 노출
구글 검색에 정상 노출
다음 검색에 노출 안됨..... ㅠㅠ;

 …… 이건 뭐지언제부터 노출이 안되어 있던거지….??? 알수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제가 다른 방문객이 많은 블로거였다면 방문객이 줄어들어 바로 의심하고 확인을 봤을 건데 방문객이 미비하여 전혀 모른 상태였습니다정말 받더군요.

 

아시다시피, 네이버 검색 노출이 웹사이트 되니 네이버 검색을 이미 포기를 했고 오직 다음과 구글만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저의 블로그는 구글만 검색에 노출이 되고 있었다는 것인데생각만 해도 짜증이 밀려왔습니다. 새벽 시간만 아니었어도 바로 다음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을 겁니다.

 

일단 진정을 하고 다음 고객센터에 아래와 같이 문의를 했습니다.

다음 고객센터: https://cs.daum.net/

검색을 클릭!
검색결과 미노출 클릭!

 

문의하기 클릭!

다음날 출근을 하고 오전에 메시지가 왔는데 정확한 답변을 위해 확인 작업으로 답변 시간이 지연이 되고 있다고 왔습니다. 그래서 뭔가 문제가 있긴 있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오후가 되니 최종적으로 답장이 왔습니다.

해당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재수집 처리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성인이나 상업적 블로그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이에 품질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즉시 삭제 혹은 스팸/어뷰징 (비정상적인 행위) 차단하는 알고리즘 방삭에 의해 언제든 노출되지 않거나 하위 노출될 있다고 합니다.

근데 처리 기준 규제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공개할 없는 양해 부탁한다고 하네요.

 

무슨 X소리 인지 모르겠네요.

저의 블로그는 일상, 맛집 블로그라서 성인, 상업적 블로그와 전혀 관련이 없는데…. 아무튼 처리 기준 규제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공개할 없다고 하니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방문객이 많지는 않더라도 초보 블로거들은 한달에 한번 정도는 본인의 블로그가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저의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노출될 있도록 재수집 처리하고 검색 유입이 3배가 뛰었습니다. 정말 우연히 한번 확인을 해보지 않았다면 앞으로도 여전히 전혀 모르고 있었을 것이라 생각하니 정말 가슴이 철렁~ 합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블로그가 노출이 되는지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한달에 한번은 블로그 노출이 잘되는지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처럼 본인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안되어 유입 인원이 줄어들수도 있으니까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태그 사용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예약 기능 활용

티스토리 블로그에 텐핑 광고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에 연재글, 이전글 링크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구글지도, 네이버 지도 넣는 방법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를 매칭시키는 방법 “섹션 타겟팅 (section targeting)”

티스토리 복사방지, 불펌방지, 우클릭 금지 스크립트 삽입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메타태그, RSS, 사이트맵, robots.txt 등록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반드시 해야 할 일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sitemap 등록하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