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 대권도전 임박 본문

Daily~/증권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 대권도전 임박

Moobee79 2021. 4. 5. 00:08
반응형

정세균 관련주정세균 대권도전 임박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정세균 관련주정세균 대권도전 임박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세균 대권도전 임박관심 쏠리는 文정부 마지막 개각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등을 뽑는 4·7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가 끝난 가운데, 오는 7일 선거 결과에 따라 사실상 문재인정부 마지막 개각의 향방이 정해질 전망입니다. 특히 선거 직후 정세균 국무총리의 대권 도전 선언이 이뤄지고, 여기에 맞춰 개각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4일 더불어민주당과 총리실 등에 따르면 정 총리는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대권 도전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 총리는 이와관련 지난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4·7 재보선이 끝나면 사의를 표명할 것인가?’란 질문에때가 되면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수도 있다총리의 인사권은 대통령이 가지고 있다. 거취 문제는 대통령에게 먼저 말씀드리고 입장을 표명하는 것이 순리다고 했습니다.

 

 

정 총리가 사의를 검토하고 있지만, 수순에 따라 언론에 공식화하겠다는 입장으로 풀이됩니다. 정치권에선 정 총리의 사퇴 시기를 4·7 재보궐 선거 이후로 보고 있습니다. 정 총리가 사퇴하면 이와 맞물려 자연스럽게 문재인정부의 마지막 개각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이번 선거 결과가 여권의 바람대로 되지 않을 땐 인적쇄신에 대한 요구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개각의 폭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정 총리 후임으론 TK 출신인 김부겸 전 민주당 의원과 김영주 전 무역협회장 등이 거론됩니다. 그동안 문재인정부 총리가 이낙연, 정세균 등 호남 출신이었기 때문에 지역 안배 등 차원에서 김 전 의원 이름이 자주 거론됩니다. 김 전 회장은 노무현정부 청와대 경제수석 출신으로 문 대통령과 함께 일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여성 국무총리로 방향을 잡을 경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 등이 후보군으로 언급됩니다.

일각에선 여러 차례 사의를 표명했던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교체 얘기도 나옵니다. 홍 부총리의 후임으로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정은보 한미 방위비분담 협상대사, 고형권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한민국대표부 대사 등이 하마평에 오르내립니다.

 


부총리 인사 여파에 따라 금융위원장, 금감원장 등 다른 장관급 인사도 연쇄적으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 대통령이 홍 부총리에 대해 두터운 신임을 보여 왔기 때문에 유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밖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의 교체 가능성도 거론됩니다.

여권 관계자는정세균 총리의 대권 도전 선언 시점이 그리 멀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후임 총리를 포함한 개각이 이뤄질텐데, 이번 선거 결과에 따라 개각 시기나 폭 등이 정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국무총리, 국회의원, 국회의장)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

 

(2021-04-02)
정세균 총리, 대선 출마 공식화 가능성 등에 상승(주도주 : 수산중공업, 케이피티유, 케이탑리츠)

 

 

관련종목

테마기업요약

수산중공업

정세균 국무총리가 동사의 정석현 회장과 같은 압해 정씨 종친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케이탑리츠

정세균 국무총리가 동사의 이명식 대표, 장관준 이사와 고려대학교 동문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쌍용정보통신

정세균 총리가 쌍용그룹 상무이사 출신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대한약품

이동일 동사 사내이사가 정세균 의원과 전주 신흥고 동문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

케이피티유

자회사 알루코의 박도봉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가 동향인 점과 국회의장 시절 알루코그룹 알루비텍비나 공장을 방문한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

알루코

정세균 국무총리가 박도봉 동사 회장과 동향인 점과 국회의장 시절 알루코그룹 알루비텍비나 공장을 방문한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일자리(취업) 관련주… 이억원 기재차관 “청년·여성일자리 102만명·77만개 창출 지원”

자율주행차 관련주… 현대차-구글, 자율주행차 탑재 서비스 공동 개발 사실 무근?

자동차부품 관련주… 현대차·기아차 월간 판매량 신기록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 미국 1위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4월 14일 나스닥 직상장

폴더블폰 관련주 상증… 샤오미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