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정세균 관련주…정세균 총리 대선 출마 공식화 본문

Daily~/증권

정세균 관련주…정세균 총리 대선 출마 공식화

Moobee79 2021. 4. 1. 21:09
반응형

정세균 관련주정세균 총리 대선 출마 공식화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정세균 관련주정세균 총리 대선 출마 공식화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세균, 文에 이미 사의"…여권 "대선 출마 공식화, 변수될 "

정세균 국무총리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미 사의를 직접 밝혔다고 그의 측근들이 전했습니다. 총리가 사퇴를 공식화하는 시점은 4·7 재ㆍ보선 직후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익명을 원한 정 총리의 핵심 측근 인사는 1일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후임 총리 인선 일정 등을 감안해 정 총리가 미리 대통령에게 자신의 거취에 대해 언급을 한 것으로 안다" "선거가 끝난 뒤 며칠 안에 문 대통령과의 별도 회동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

그러면서 "정 총리가 문 대통령과 매주 월요회동을 하는 점을 감안하면 12일 회동에서 공식 선언이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습니.

 


정 총리의 사퇴는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겠다는 의미인데요. 여권의 핵심 인사는 중앙일보에이재명ㆍ이낙연 양강체제로 진행돼온 여권의 대선 지형이 이번 재·보선 결과에 따라 출렁거릴 수 있고, 정 총리의 등판도 변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

 

문 대통령이 후임자의 청문회와 국회 인준 때까지 총리직을 유지해달라고 요청할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로 정 총리 주변에선 “4월말 또는 5월초가 실제 사퇴시점이 될 것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6월경으로 예상되는 당내 대선 경선 레이스 시작을 한 달 가량 앞둔 시점이기도 합니다.

청와대는 이미 후임 총리 인선 작업에 착수한 상태다. 경제, 성별, 출신지역 등이 후임 인선의 중요한 기준이라고 합니다. 다만 아직 유력한 복수 후보자를 염두에 둔 인사추천위원회가 가동될 단계는 아니라는 게 전반적인 기류입니다.

 

 

여권의 핵심 인사는집권 후반 전력을 쏟아야 하는 경제를 아우를 경륜이 중요한 기준이라고 듣고 있다동시에 지금까지 이낙연ㆍ정세균 등 호남 출신 남성을 임명했기 때문에 내년 대선 전략까지 고려해 영남ㆍ충청 출신자나 여성 총리의 임명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습니.

여권에선 이 때문에 과거 노무현 정부때 경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인사들의 발탁 가능성이 오래전부터 거론돼 왔습니. 또 국민통합에 방점을 둔 카드로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이름도 나옵니다. 여성 후보로는 부산 출신으로 국민권익위원장 시절김영란법으로 불리는 청탁금지법을 주도했던 김영란 전 대법관 등의 이름이 오르내립니다.

 


문 대통령은 정 총리와 함께 일부 장관을 함께 교체할 예정인데, 여권에선홍남기 경제 부총리의 교체 가능성도 있다"는 말이 나옵니다. 부총리의 경우 재임 기간(2 4개월) 길고, 이미 차례 사표를 내기도 했습니다.


그의 후임으로는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은성수 금융위원장,고형권 경제개발협력기구 대사 등이 거론됩니다LH문제로 이미 사의를 밝힌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뿐만 아니라 다른 경제부처 장관들의 교체설도 돌고 있습니다.

 

   

정세균 총리 관련주

한편. 오늘 정세균 관련주로 불리는 수산중공업과 알루코가 갑자기 상승했는데요수산중공업은 1 코스닥 시장에서 오전 1114 현재  거래일보다 4.22%(190) 상승한 469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정석현 수산중공업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는 압해 정씨 종친으로 알려졌는데요이에 수산중공업은 정세균 국무총리 정치테마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알루코는 코스피 시장에서  거래일보다 7.62%(350) 상승한 4945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수산중공업

 

 

알루코

 

 

케이탑리츠

 

 

대한약품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국무총리, 국회의원, 국회의장)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는 종목군.

 

(2021-04-02)
정세균 총리, 대선 출마 공식화 가능성 등에 상승(주도주 : 수산중공업, 케이피티유, 케이탑리츠)

 

관련종목

테마기업요약

수산중공업

정세균 국무총리가 동사의 정석현 회장과 같은 압해 정씨 종친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케이탑리츠

정세균 국무총리가 동사의 이명식 대표, 장관준 이사와 고려대학교 동문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쌍용정보통신

정세균 총리가 쌍용그룹 상무이사 출신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

대한약품

이동일 동사 사내이사가 정세균 의원과 전주 신흥고 동문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

케이피티유

자회사 알루코의 박도봉 회장과 정세균 국무총리가 동향인 점과 국회의장 시절 알루코그룹 알루비텍비나 공장을 방문한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

알루코

정세균 국무총리가 박도봉 동사 회장과 동향인 점과 국회의장 시절 알루코그룹 알루비텍비나 공장을 방문한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서울 코로나 확진자 현황(4월 1일)

부산 코로나 확진자 현황(4월 1일)… 부산 4월 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 뉴욕 증시 상장 추진으로?

메타버스 관련주…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메타버스(Metaverse)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두나무 美 나스닥 상장 관련 우리기술투자 지분 9% 보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