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bee의 '자질구레 이야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내용, 무엇이 달라지나? 본문

Daily~/알뜰정보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내용, 무엇이 달라지나?

Moobee79 2020. 12. 6. 21:44
반응형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내용, 무엇이 달라지나?

안녕하세요? Moobee 입니다. 오늘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내용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0 기준 코로나19 국내 발생 신규확진자는 599, 해외유입 사례는 32명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1주간 전국의 일일 평균 환자는 514.4명으로 전국 2.5단계 기준 범위에 들어왔습니다. 오는 8 0시부터 3 동안 수도권 거리두기는 2.5단계로 상향된다. 이번 격상 조치는 8일부터 28일까지 3 동안 시행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이날 수도권에 대해 '사회활동의 엄중제한' 해당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하고, 비수도권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래 수도권에서 하루 환자가 400명을 처음으로 초과 발생했고, 신규 환자 70%이상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중대본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는 3단계 사회활동 전면제한 직전의 최후의 보루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도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을 경우 전국적 대유행 국면을 맞게 되고 의료체계 붕괴가 현실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무엇이 달라지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2단계와 마찬가지로 유흥시설 집합금지와 오후 9 이후 식당은 포장배달만 허용, 카페는 전체 영업시간동안 포장과 배달만 허용되며, 테이블에 착석은 금지인 것은 동일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노래연습장, 방문판매·직접판매 홍보관,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은 집합금지됩니다. PC, 영화관, 미용실, 오락실, 독서실 오후 9 운영이 중단되고, 공연장은 좌석을 띄워야 하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는 마트와 상점, 백화점 등은 오후 9 이후 운영이 중단되고, 모임과 행사는 50 이상 금지됩니다. 등교 밀집도는 1/3 준수해야 하며, 종교활동은 정규 예배 비대면이 원칙이며, 20 이내 한해서 참여가능하고, 모임과 식사는 금지됩니다.  

 


중대본은 수도권 주민들의 여행, 출장 지역 방문 자제를 강력 권고하고, KTX 고속버스 교통수단도 50% 이내로 예매를 제한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또한 "전국적 대유행을 차단하고 사회활동 전면제한 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막기 위한 최후의 보루이자 백신이 상용화되기 전의 마지막 고비"라며 엄중하고 비상 위기 의식으로 모두가 방역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식당에서 오후 9 이후의 착석을 제한한다는 것은 이전에는 자유롭게 이용해도 안전하다는 의미가 아니라며, 집에서 식사를 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매장 착석을 허용한 것이며, 가급적 이용을 자제하시라는 의미로 이해해달라며, 모든 사회 활동과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상황 좋으면 3 안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도 가능

 

방역당국은 비수도권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해당하는 지자체도 있지만 전반적인 확산 추세를 꺾기 위해 일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으면 이번 단계의 유지 기간인 3 안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할 있습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6 정례브리핑에서 “매주 단위로 상황을 분석하면서 격상 조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3 이내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도 가능하다”며 “특정 지역에만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다면 상황에 따라 지자체의 판단에 맡길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백신과 치료제의 계약 상황은 다음 내로 발표됩니다. 반장은 “외국의 제약회사들과 백신 협상이 계속 진행 중”이라며 “지난 주말 간담회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늦어도 이번 주까지는 협상과 관련된 내용은 이번 주중에 자세히 말씀드릴 있을 같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세계 코로나19 감염 확진수는 6657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수는 153만여 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가디언지 등에 따르면 미국은 3 연속 기록적인 사례를 확인하고 있는데, 지난 2주동안 매일 2천명의 사망자가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은 이번주 화이자와 바이오앤텍의 백신을 출시하는 최초의 국가가 준비를 하고 있으며러시아는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을 취약집단에 접종을 시작했으나 이것은 안전성과 효능 시험이 아직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자국에서 만든 코로나19 백신 출시를 준비 중이지만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를 꾹~눌려주세요  (로그인 불필요!)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주택연금 월지급금 예시)

주택연금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자!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1인당 하루 5만원' (12월 20일까지)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호남권은 1.5단계 격상 (11월 24일 0시부터)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청 (11.23~12.18)

‘종부세 (종합부동산세) / 종부세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사회적 거리두기 2간계 격상… 24일부터

2021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기간

2020년 12월 손없는날 / 12월 이사하기 좋은 날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국내임상 2·3상 돌입

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 과태료 10만원

공공분양 특별공급 / 민간분양 특별공급 신청자격

공공분양 특별공급 소득 요건 완화 /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 착한 임대료 세액공제 연장

 

 

 

 

 

 

반응형
Comments